좋은기업닷컴에서 자기주식매입, 가지급금 관련 정보 알기 및 준비

핫딜|2016. 11. 17. 23:14

기업을 운영을 할 때 알아야 할 지식들이 정말 많습니다. 처음 창업을 하시는 분이나 기업을 운영을 하고 계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 만큼 책임감이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자기주식매입, 가지급금 관련 정보를 알기 및 준비에 대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가지급금은 보통 기업을 경영을 하는 과정에 불가피하게 발생할 수 있는 지출이지만 증빙이 어려운 비용을 뜻합니다. 출처가 불분명하고, 입증이 곤란으로 누적되고 과다한 가지급금을 보유하게 될 경우에 CEO에게 상당하게 세무적인 부담을 안겨주게 됩니다. 이에 세무당국의 세무조사 타겟 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지급금의 미처리 시에 리스크 및 불이익을 보면 여러 부분을 확인해 보아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매년 결산 시, 기업 신용 평가 시, 기업 승계시, 양도시, 폐업시, 대손 처리시 등을 꼼꼼하게 알아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규제 대상인 가지급금을 보면 규제내역에는 법인세 증가, 소득세 증가가 있습니다. 이를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도 좋은 대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지급금에 대한 궁금한 점이 많으신 CEO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하나 하나 체크해 보아야 할 정보들일 수도 있고, 이를 알게 되면 기업을 운영을 하시는데 있어 이러한 문제에 대한 대응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지급금 프로세스를 보면 총 7단계로 나누어지고, 위와 같은 순서대로 진행을 할 경우에는 전 보다 한층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자기주식 매입은 법인이 발행을 한 주식을 상법이 정한 사유 중에 하나로 법인이 다시 취득하여 회사가 보유하는 행위입니다. 미국을 비롯한 해외에서는 전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국제 상황에 걸맞추어 한국의 법 규정도 점차 완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로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자기주식 매입에 대한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하나씩 알아가시는 것도 경영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자기주식을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외부 투자 자금 유치, 가업승계 지분구조 조정, 임직원의 스톡옵션, 가지급금 처리, 주주의 투자 자금 환원, 대주주 경영권 강화 등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프로세스의 순서롤 숙지하고 계신다면 차 후에 자기주식매입에 있어 수월하게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기업닷컴에서는 컨설팅의 분야별 전문가들과 기업의 정확한 재무분석을 통해 안정적인 경영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