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성장을 한 층 더하는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은 좋은기업닷컴에서 알아보기

핫딜|2016. 11. 17. 23:28

기업을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연구분야가 될 수 있습니다.현대 시대의 트랜드, 미래 지향적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술 개발이라면 연구소에서 이러한 고민을 어느 정도 풀어나갈 수도 있습니다. 기업 성장을 한 층 더하는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은 좋은기업닷컴에 대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기업부설연구소는 설립 제도는 일정 요건을 갖춘 기업의 연구개발전담조직을 신고, 인정함으로써 기업 내에 독립된 연구조직을 육성하고 인정 받은 연구소 / 전담부서에 대해 연구개발 활동에 따른 정부지원 혜택을 부여하여 기업의 연구개발을 촉진하는 제도입니다.

 


설립 제도의 목적은 인적요건, 물적요건으로 구분이 될 수 있습니다. 인적요건의 경우에는 해당 기업의 규모에 따라 연구소 연구개발 전담부서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연구공간인 만큼 독립공간을 선호를 하는 추세입니다. 이를 통해 미래에 한 층 도약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조세, 관세, 자금, 병역특례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의 표를 참고하더라도 기업부설연구소는 연구개발 전담부서와 달리 허용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특히나 유심히 살펴보아야 할 부분은 세액공제 예시입니다. 돈에 대한 것이므로 신중함, 철저함이 따르기도 합니다. 법인세액, 주민세, 총부담세액을 꼼꼼히 계산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기업의 미래를 위해 꾸준하게 사후 관리를 하여야 합니다. 연구개발 활동조사, 현지 확인이라는 두 부분에 대해 지속적인 확인도 중요합니다.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프로세서는 위와 같이 총 8 단계로 나누어집니다. 사후관리를 지속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좋은기업닷컴에서는 컨설팅 분야의 전문가들과 기업의 정확한 재무분석을 통해 안정적인 경영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