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을 통한 자기계발

정보|2016. 4. 24. 21:01

고등학교 시절 부터 꾸준히 취득해 오고 있는 자격증이 무려 10개나 넘는다. 내가 자격증을 취득을 하고 있는 이유는 전 보다 나은 내 자신을 마주하기 위해서이기도 하고, 전에 없던 새로운 걸 만들고자 자격증을 취득한다. 이 번에 시험을 쳤던 자격증 시험은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실기이다. 3번 정도 불합격이었고, 올 해가 4번 째 시험이다.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실기 만큼 공부를 한다면 다른 자격증도 합격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 달에도 마찬가지로 위와 같은 준비로 자격증 준비에 있다. 거의 매 달 마다 적어도 시험 한 번은 응시한다. 떨어진다는 결과를 생각을 하지 않고 일종의 도전 정신이다. 패기이다. 자격증 세계에서는 노력은 절대로 배신을 하지 않는다. 준비된 자에게 꾸준히 하는 자에게 행운을 안겨다 주기도 한다.




내가 대단하다는 생각 조차 들 때도 있다. 한 달에 많게는 3 ~ 4번 정도의 자격증 시험 응시를 한 적도 있다. 실기시험이었다. ITQ엑셀, 파워포인트, 한글,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실기인데, 결코 만만하게 보아서는 안되는 시험들이다. 지속 적인 준비를 한다면 두려움 없이 취득할 수 있을 것이다. 개인 차 마다 다르다. 한 번에 합격을 하느냐 두 번에 합격을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결과는 합격 또는 불합격 중 둘 중 하나이다. 나는 합격을 선택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