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피스24 서포터즈 - 한워드 표 만들기

정보|2015. 7. 5. 23:08

 

안녕하세요^^ 넷피스24 서포터즈 활동 중인 꿈의 여행자입니다~!

컴퓨터에 패키지 설치여부에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사용을 할 수 있는 넷피스24는 많은 분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뉴스기사에 실릴 만큼 인기가 드 높아지고 있는데, 사용을 할려면 어떠 어떠한 기능도 제대로 알기만 한다면 유용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은 한워드 표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간단한 표를 만드는 거에요~



 

넷피스 24를 로그인을 하고 한워드 파일을 생성을 합니다. 표를 만들기 위해 상단 제일 위에 표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오른쪽 메뉴에 보면 표 삽입에 영역을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밑에 숫자로 4 X 5로 입력을 할 수도 있으니 무난하게 영역을 선택을 하여 사용을 하는게 편합니다. 원하시는 크기로 하면 됩니다.

 

 

저는 여행을 좋아해서 문서 주제를 여행으로 했습니다. 여러분은 원하시는 주제로 하셔서 표를 만듭니다. 저는 4 X 5로 만들었습니다. 이제 텍스트를 입력을 합니다.

 

 

저는 1일차 ~ 5일차까지 여행코스를 입력을 하였습니다. 비교적 하루에 짧게 나마 다녀오고, 너무 많은 곳을 들릴 수가 없어서 아쉬운 점이 있네요. 원하시는 만큼 입력을 합니다.


 

 

표에 보면 1일차 여행 ~ 5일차 여행 이 부분들에 가운데 정렬을 하기 위해 영역을 선택 후에 오른쪽 메뉴에 보면 글자 및 문단 속성에서 글자 가운데 아이콘을 클릭을 하면 글자가 가운데로 정렬된 것을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선택된 영역에서 색깔을 입힐 수가 있는데, 연두색으로 입혀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원하시는 색상을 선택을 하면 됩니다.

 


연두색이 제일 위에 줄에 입혀진 걸 확인을 하실 수가 있고 나머지 글자도 가운데로 정렬을 하면 깔끔해 보일 거에요

  

 

아래에 영역을 선택을 한 후에 가운데 정렬을 합니다.

 


표를 예쁘게 만들 수가 있는데, 예제를 보면서 예쁜 표를 잘 만드셔서 편집을 하셔도 되고,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넷피스 24 많이 사랑해주시고, 꾸준한 포스팅을 할께요^^ 기대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