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피스24 서포터즈 - 한워드 기능 알아보기

정보|2015. 7. 4. 21:57

 

안녕하세요^^ 넷피스24 서포터즈 활동 중인 꿈의여행자입니다.

문서 작업을 하는데 공통적으로 이용이 되고 있는 것이 오피스인데 인터넷 오피스인 넷피스24 사용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웹에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기가 증가하고 있네요.ㅎㅎ 오늘은 한워드 기능을 알아보도록 해요



넷피스24에서 한워드의 기능은 일반 오피스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되는데 조금 더 심플하다는 것 빼고는 비슷합니다. 제일 상단에 파일 이름이 왼쪽에 나타나고, 오른쪽에는 표, 그림, 도형, 글상자, + 아이콘을 누르면 세부적인 메뉴가 나타납니다.

 

 

+ 아이콘을 클릭 시에 나타나는 메뉴인데 페이지나누기, 페이지번호, 머리글, 바닥글, 각주, 미주, 하이퍼링크, 책갈피까지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제일 많이 사용을 하는 것이 하이퍼링크, 페이지 번호, 머리글, 바닥글이 될 수 있겠네요



 

상단 왼쪽에 보면 작대기 3개 아이콘을 클릭 시에 파일, 편집, 보기, 입력, 서식, 표라는 세부메뉴가 나타나게 되고 파일을 클릭을 하면 페이지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설정은 보통 용지를 세로로 많이 사용을 하고 있고, 용지 크기도 A4가 제일 무난하게 사용 됩니다. 용지여백은 표준으로 해서 작업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만약에 공유를 하거나 공동편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즉, 하나의 문서를 여러 컴퓨터가 동시에 멀티 작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워드 기능을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포스팅 때는 한워드에서 표작업을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할 계획입니다.~! 넷피스24 많이 사랑해주세요~! 서포터즈 활동 꾸준히 하겠습니다.~!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