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ite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IT|2015. 4. 6. 14:05

컴퓨터관련 전공자나 개발자 및 관심이 있어하는 분이라면 한 번 쯤 스마트폰 운영체제가 IOS, Android, 윈도우 이 3가지가 대세인 시대인 걸 알고 있을 것이다.

 

현재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SQLite를 사용을 하고 있다. 초경량이고 속도도 빠르다.

 

 

단, 대형의 자료는 무리 일 것 같다.. 그게 단점이지만 안드로이드 개발자나 SQLite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따라해보아도 좋다!!

 

 

 

 

SQLite 다운로드 사이트 : http://www.sqlite.org/

 

 

우선 SQLite를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위의 사이트에 접속을 하고 화면 상단에 있는 Download를 클릭을 한다.

 

 

 

 

화면에서 중간 쯤 내려오다 보면 Precompilled for Windows에 목록에 있는 파일을 전부 다운로드를 한다.

 

 

 

 

 

※ SQLite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연관글

 

안드로이드 해킹과 보안 - 안드로이드 개발 도구의 변화

처음 접한 아두이노! 장난감의 세계로

APMSetup 설치 및 간단한 소스코드 테스트

SQLite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생성하기

 

 

 

다운로드를 한 파일을 적당한 위치에 압축을 풀어준다. 나는 C드라이버에 SQLite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폴더 안에 다운로드를 받은 파일들을 압축을 풀었다. 위와 같이 4가지 파일이 생겨나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압축을 풀었던 파일 목록에서 sqlite-shell-win32-x86-3080803폴더 이름을 sqlite-shell로 바꾸어 준다.

 

 

 

 

 

 

 

 

시작 -> 실행 에서 cmd(명령프롬프트)를 뛰운다. cd.. 라는 명령어를 이용해 상위 디렉토리로 이동 후에 cd Sqlite를 입력을 하면 Sqlite라는 폴더 안으로 진입한다. 다시 cd sqlite-shell라고 입력을 하면 sqlite-shell 폴더 안으로 진입을 한다. 여기에서 sqlite3.exe를 입력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된다.

 

여태까지 SQLite 데이터베이스를 설치를 하였다. 다음 번에는 데이터베이스 생성 및 테이블 생성에 대해 다루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