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할 때 필요한 팁

핫딜|2016. 4. 21. 01:30

이사를 할 때 준비를 해야 할 목록들이 너무 나도 많습니다. 새 집을 계약을 마치면 더욱 분주해 집니다. 신뢰있는 업체를 선정을 하기 위해 여기 저기 찾아보기 마련입니다. "잘 안되면 어떻게 될 까?"라는 걱정이 미리 앞 서는 분들을 위해 이사할 때 필요한 팁에 대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한 달 전 부터 이사 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많은 선택을 해야 할 시기에요. 이사하는 상황에 따라 두 가지로 나뉩니다. '포장이사', '반 포장 이사' 둘 중에 하나를 택해야 하는데, 그 중에 포장이사를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잔짐을 직접 포장하는 반포장 이사와 달리 업체에서 직접 짐을 포장, 운송, 정리정돈까지 맡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살던 집을 비워줄 날짜, 입주 날짜에 차이까지 최대한의 상황을 파악해 진행하여 편리하고 전문적입니다.


 

 이사할 때 필요한 팁




※ 이사 당일 날 주의할 점


- 바닥, 벽, 천장 등 1차적 보호 작업하기

무거운 짐이나 커다란 짐을 들고 가다 보면 새로 도장한 벽, 바닥, 천장 등 긁히는 부분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골판지를 덧대어 1차적으로 보강을 하고, 2차 보강 작업은 그 위에 담요나 시트 등으로 작업을 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 짐이 들어갈 위치 미리 도면에 표시하여 전달하기

포장이사는 짐의 정리ㆍ정돈ㆍ수납까지 맡아 완벽하게 마무리를 합니다. 부엌에 있어야 할 짐이 방에 있거나 서재에 필요한 가구가 다른 곳에 있으면 돈을 지불하고도 짐을 다시 옮겨서 배치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새로 입주할 집 평면에 해당 짐이 배치 될 위치를 미리 표시를 하여 전달하게 되면 직원이 작업 시에 해당 자료를 참고하여 가구와 짐을 정확한 위치에 놓을 수 있어 편리하게 됩니다. 



- 미리 작성된 물품리스트 작업팀 숙지 확인하기

이사를 하면서 제일 중요한 것은 물품리스트를 숙지를 하는 것입니다. 이 때 스ㆍ가구ㆍ가전제품 포장 후에 물품표가 부착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훼손될 위험이 있는 유리가 포함된 짐들은 직원 분에게 다시 한 번 주의를 시키고, 귀중품(귀금속, 현금)은 건축주가 따로 관리를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사스토리에서 무료 견적 상담 받기



※ 이사 후에 주의할 점


- 모든 물건이 제 자리에 제대로 정리되어 있는지 확인 필요

새 집에 이사를 완료하고 가구 및 짐 들이 제 자리에 정리되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특히나 가전제품 같은 경우에는 전원을 연결하여 정상적인 작동하는지 여부를 점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혼자 이사 준비의 어려움

생각보다 까다롭고 챙겨야 할 부분이 많아 업체 이용을 하시면 빠르고 편리하게 진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 물품 파손 및 분실 우려

이사를 할 때 고민이 되는 파손ㆍ분실에 대해 이사스토리에서는 이런 문제를 예방ㆍ보상이 긍정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지 여부를 파악해 드립니다. 이사의 모든 과정을 끝 마치는 순간까지 고객 만족을 위하고 있어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새 집으로 이사를 가야하거나 준비하는 것으로 인해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께는 이사스토리에서는 현재 무료로 견적 상담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견적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1 :  무료 상담 받으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사스토리에서 1 : 1 무료 상담받기



그 동안 꿈꾸어 왔던 행복한 새 집으로 이사 잘 되시길 바래요^^ 언제나 행복하시길 바래요~!


홍보배너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