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언어 개발툴 Aptana

IT|2015. 7. 31. 14:52

안녕하세요^^ 꿈의여행자입니다. 홈페이지를 제작을 하시는 분이나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html 언어 개발 시 툴은 예전에는 텍스트문서에서 작업을 많이 했습니다.



요즘은 EditPlus나 개발툴을 많이 사용을 하는데 대표적인 개발툴은 Aptana를 소개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저도 이 툴은 오늘 처음 알았고 생활코딩 사이트에서 알았네요.


초보자분들이 사용을 하시기에 좋은 툴이에요. 물론 기존에 프로그래밍을 해오시던 분들도 유용하게 사용을 하실 수 있어요. Aptana 툴을 다운로드를 하고 설치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해요~


   웹 개발툴 Aptana


 


위의 링크에 먼저 들어가서 하단 우측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중간에 Standalone Version에 체크되어있는지 여부를 확인을 하고 밑에 자신의 이메일을 입력을 합니다. 이클립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Eclipse Plugin Version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원하는 정보를 입력을 하셨으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다운로드 화면이 나타나고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되어집니다. 다운로드가 잘 안될 시에 Click here를 클릭을 하면 다운로드 받아집니다.



 

다운로드를 완료하였으면 Aptana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설치경로는 그대로 둔 상태에서 밑에 동의하기 체크를 클릭하고 인스톨 버튼을 클릭 시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설치를 준비 중이면서 각 각의 해당하는 파일들을 다운로드를 받고 있습니다.




Aptana가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프로그램 폴더 밑에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Finish버튼을 클릭을 하여 줍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 번 포스팅에서는 다운로드 및 설치까지 하였는데 다음 포스팅 때는 Aptana 툴을 이용해 간단한 웹 프로그래밍을 포스팅 할 계획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