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네이버 애널리틱스 등록하기

정보|2017. 2. 26. 20:00

블로그를 최적화를 위해 체류시간, 유입분석, 페이지분석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블로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체류시간이 긴 것입니다. 방문자분의 목적에 따라 다르지만 블로그에 글을 잘쓰는게 좋겠죠? 처음 부터 잘 쓸 수는 없으니 꾸준히 쓰다보면 글 실력이 늘기 마련입니다. 



블로그의 각종 분석을 한 번에 분석을 할 수 있는 네이버 애널리틱스가 있습니다. 하루, 일주일, 직접 날짜를 지정해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등록하기

 

네이버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도 접속을 하셔도 됩니다. 로그인을 합니다. 상단에 바로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애널리틱스



사이트현황에서 상단 오른쪽에 톱니바퀴를 클릭을 합니다. 설정메뉴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 및 권한 관리에서 사이트 등록을 클릭을 합니다.


블로그 최적화


사이트등록에서 사이트명, 사이트URL 입력을 하고, 기본사이트 설정 체크합니다. 등록을 클릭을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 정보에서 분석 스크립트를 복사를 합니다.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하여 해당 블로그에 접속을 합니다.

 

블로그


설정 - HTML/CSS에서 </body>위에 복사해두었던 스크립트를 붙여넣기를 합니다. 저장을 클릭을 합니다.

 

사이트 및 권한 관리



사이트 및 권한 관리에 다시 들어오면 사이트 목록에 블로그가 등록이 된 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통계는 다음 날 부터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