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피스24 서포터즈 - 한셀 차트 만들기

정보|2015. 7. 26. 17:30

 

안녕하세요^^ 넷피스24 서포터즈 활동 중인 꿈의여행자입니다. 중부에는 비 소식이 들리고 남부는 폭염이네요. 여기 대구 정말 찜통 같이 더운 여름 날이네요. 블로그 포스팅을 오랜 만에 하는 것 같기도 하고, 한셀에 대해 포스팅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한쇼를 할 예정이고, 이지포토도 할 계획입니다. 오늘은 넷피스24 한셀 차트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넷피스24에 로그인을 한 후에 기존에 있던 할셀을 열거나 새로 만들어 줍니다. 셀에 원하는 주제로 데이터를 각각 입력을 합니다. 저는 여행을 좋아해서 여행 위주로 데이터를 작성을 하였습니다.

 

넷피스24 바로가기 ☞ https://www.netffice24.com/

 


 

숫자를 입력한 셀을 선택을 하고 난 후에 상단 위에 있는 차트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오른쪽에 차트 삽입 메뉴에 보면 아래에 차트종류에서 원하는 모양을 선택을 하여 주세요. 저는 원형차트를 선택을 하였습니다.

 

 

원형차트에서 원하는 모양을 선택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하면 셀에 위와 같이 차트가 만들어 집니다. 위의 차트 말고도 다양한 방법으로도 만들 수가 있는데 기초적인 부분만 다루었습니다.

 


제가 위의 차트를 지우고 영역을 선택을 하고 다시 만든 차트의 모습입니다. 위의 전 보다 조금은 깔끔하게 보입니다. 어느 것이 정답이라고 유추를 할 수 없는게 만드는 사용자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한셀에서 차트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다면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 때는 한셀 함수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넷피스24 많이 사랑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