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에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IT|2016. 4. 18. 23:43

블로그를 운영을 하시는 분이라면 애드센스가 필수인데, CPC를 이용하는 추세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외도 인기가 높아요. 홈페이지의 상태나 방문자, 잠재 방문자 등을 파악을 할 수가 있는데, 처음에는 몰라도 차츰 차츰 알아가면 되니 연결을 해둘 필요성을 느끼고 있어요.


언젠가 유용할 수가 있겠지만 미리 준비를 해두면 어느 정도 효율적으로 운영을 할 수 있을 거라는 믿음이 생기네요. 저 역시 애드센스 승인만 3년 정도를 기다렸으니 참 오랜 세월을 버텼습니다. 블로그도 여러 번 바뀌었네요.



지금은 꾸준히 운영 중에 있고, 조금씩 나날이 갈 수록 나아지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에 애널리틱스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 http://www.google.co.kr/analytics/


먼저 애드센스나 구글에 로그인을 합니다. [계정 연결]을 클릭 합니다. 위의 해당 사이트로 접속할 경우 계정 연결을 안하셔도 상관없습니다.



[Google 애널리틱스로 이동]을 클릭을 합니다. 



3단계로 사이트 트래픽 분석 시작에서 사용하기 위해 [1. Google 애널리틱스 가입]에 들어갑니다. 회원가입을 먼저 하여야 합니다. 




블로그도 웹사이트이니 [웹사이트]를 선택을 합니다. [새 계정 이름], [웹사이트 이름]을 입력을 합니다. 계정 이름은 블로그와 비슷하게 하시거나 기억하기 쉬운 것으로 하셔도 됩니다. 웹사이트 이름은 블로그 제목을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웹사이트 URL], [보고서 시간대]대한민국으로 선택합니다. 아래 데이터 공유 설정에서 [Google 제품 및 서비스], [벤치마킹], [기술 지원], [계정 전문가] 항목들에 대해 체크를 전 부 합니다. [추적 ID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서비스 약관 계약에서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통합에서 [완료]를 클릭하시면 애널리틱스 연결이 완료가 됩니다. 여러분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