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해킹과 보안 - 리눅스가 중요한 이유

IT|2016. 12. 8. 00:59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리눅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픈소스인 이유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전 세계적으로 보면 어쩌면 리눅스가 무료이니 선호하는 국가들도 있습니다. 윈도우와 비슷한 GUI를 제공하고, 전 보다 많이 바뀌어지는 추세입니다. 리눅스의 중요한 이유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리눅스가 중요한 이유



리눅스는 3대 운영체제 중에 리눅스, 유닉스, 윈도우 중에 하나에 속합니다. 웹서버, 앱 등에서도 사용 중입니다. 보안에 있어 시스템, 네트워크 보안에도 충추적인 역할을 도울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기업이나 회사에서는 리눅스 운영체제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한 종류의 리눅스가 아닌 정말로 저도 처음 들어볼 듯한 리눅스의 종류들도 많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우분투(Ubuntu), 페도라(Fedora), 센트OS(CentOS), 레드헷(Red Hat) 등이 있습니다. 배포판도 많고 유료화 된 종류도 있습니다. 유로 리눅스 중에 레드헷(Red Hat)은 처음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업데이트 및 기능에 대하여 유로로 이용하여야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리눅스를 공부를 한다고 가정을 한다면 여러 배포판을 이용을 해보는데 있어 도움이 됩니다. 종류 별로 서로 비교를 하면서 하는 방법도 효율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