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에러 values String.xml에 is not translated in ko 에러를 해결 방법

IT|2016. 1. 18. 07:00


프로그래밍을 할 때 에러가 날 때도 있습니다. 에러를 해결을 하기 쉽지 않을 경우에 구글링을 통해 해결을 하지만 의외의 에러는 잘 나오질 않아 몇 일 찾아보기도 합니다. apk 생성 할려니 에러가 날 때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에러 중에 is not translated in ko에러가 발생해 여러 방법을 통해 찾아보았습니다.



에러 끝에 보면 ko는 한국어라는 의미입니다. en은 영어이고, 언어 호환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의외의 경우에는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을 하게 되어 언어호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에러는 해결을 하기 쉽게 생각을 해야 좋을거 같아요~!


   is not translated in ko 에러 해결하기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하고 apk파일이 제대로 만들어 지지 않아 무슨 문제인지 찾아보던 중에 언어 호환이 되지 않는 문제라는 것을 애초에 발견을 하질 못했습니다. 언제나 수정을 해야 하는 것은 프로그래밍이니..



위의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스는 일부 생략을 하였고, 유용할 거에요~!



이클립스 상단 메뉴 Window - Preferences에 환경설정으로 갑니다. Preferences에서 이클립스에서 필요한 모든 부분을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어요~!



Preference(환경설정)에서 왼쪽메뉴를 보면 Android가 있습니다. Android를 선택 후 하위 메뉴가 나타나면서 Link Error Checking 클릭 합니다. 오른쪽에 여러 가지 에러 및 메세지 관련 된 것이 나타나게 되고, ID에 Missing Translation 부분을 찾습니다. Correctness:Messages 하위에 존재합니다. MissingTranslation을 찾아 클릭을 하면 아래에 Severity : Fatal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바꾸어야 합니다.



Severity : Warning로 설정하고 Apply 클릭합니다. Apply를 하지 않을 시에 적용이 되지 않을 수가 있어서 Apply를 권장합니다.



Lint Settings Have Changed화면이 나타나면 Yes 클릭합니다. 이 전에 환경설정에서 MissingTranslation - Severity : Warning 설정이 됩니다. Preferences(환경설정)에서 OK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클립스에서 apk 생성을 하면 에러가 발생하지 않을거에요. 안드로이드 특정 부분에 고민을 했던 시절이 떠올라 포스팅을 합니다. 에러를 해결을 하는 방법도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있어서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is not translated in ko 에러 해결방법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