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박스 설치 및 간단한 사용기

IT|2015. 6. 8. 22:29


운영체제 중에 리눅스를 공부를 할 때 많이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이 버추얼박스입니다. 버추억박스 하나이면 컴퓨터 성능만 괜찮다면 훌륭하다면 여러 개의 가상운영체제를 구동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 7, 페도라 리눅스 두 개 동시에 8년 사용한 컴퓨터로 돌려보니 약간 벅차고 있네요. 아직 8년이나 지났는데 쓸만합니다. 너무 익숙해져서 그런지..ㅋ



버추얼박스 설치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우선 다운로드를 받아야 하니 아래의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버추얼박스 다운받기




왼쪽 메뉴에 보면 Downloads가 있습니다. Downloads를 클릭을 하면 오른쪽에 Download VirtualBox라는 제목이 나타나고 아래에 VirtualBox 4.3.26 for Windows hosts x86/amd64를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완료를 하였으면 실행파일을 더블클릭을 하면 설치화면이 나타납니다. Next를 클릭을 하세요.

 

 

 

 

Custom Setup 화면이 나타나는데 경로는 그대로 두시고 Next를 클릭합니다.



 

Create a shortcut on the desktop, Create a shortcut ni the Quick Launch Bar, Register File associations 에 각 각 체크를 전부 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Network Interface도 같이 설치를 하여야 하는데 Yes를 클릭을 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이제 본격적인 인스톨이 시작이 됩니다. Next를 클릭하세요.

 

 

설치가 진행이 되면서 완료가 되면 Finish 나 OK를 누르시면 됩니다.

 

 


버추얼박스로 페도라 리눅스를 설치를 한 후의 모습입니다. apache라는 서버를 테스트를 하였고, 다행히 정상적으로 작동이 아주 잘~ 됩니다~! 다음 포스팅 때는 버추얼박스에 페도라리눅스 또는 우분투리눅스를 설치를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버추얼박스 정말 괜찮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굿!!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