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 Redhat 6.2 리눅스 설치하기

IT|2015. 11. 8. 23:16

인기있는 리눅스면 우분투를 사람들이 많이 사용을 하고 있어요. 더군다나 GUI라는 그래픽 환경으로 사용자가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게끔 되어 있어서 윈도우와 거의 흡사해 보여요. 리눅스는 오픈소스라는 강점이 있네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것은 Redhat 6.2 리눅스에요. 설치를 하는 방법 부터 알려드릴께요~ vmware에서 하는 거라 쉽게 따라하실 수 있어요.



 

 Redhat 리눅스 설치하기





redhat 이미지 파일이 있다면 새로 하나 생성을 하여 실행을 합니다. 처음 화면에서 text를 입력을 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이제 Redhat 리눅스 설치화면이 나타나는데 처음에는 언어를 선택을 하여야 하니 English를 선택을 하고 OK를 누릅니다.



Keyboard를 us로 선택을 하고 OK를 누릅니다.



Redhat에 대한 소개입니다. OK를 누릅니다.



설치를 하는 부분인데, 3번 째인 Install Server System을 선택하고 OK를 누릅니다.



Bad Partition Table에서 Initialize를 누릅니다.



Automatic Partitioning에서 Continue를 선택하고 OK를 누릅니다.



Hostname을 굳이 주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한 번 테스트를 해볼려고 준 것 뿐입니다.




Network Configeration에서 *를 선택하고 OK를 누릅니다.





Mouse를 Genoric - 3 Button Mouse (PS/2)를 선택하고 OK를 클릭합니다.



TIME을 Asia/Seoul을 선택을 합니다. 대한민국의 시간을 선택이 됩니다. OK를 누릅니다.



패스워드를 기억하기 쉬운 걸로 입력을 하고 다시 한 번 더 입력을 하고, OK를 누릅니다.



USER을 생성을 할 수 있는 곳인데 만들고 싶은 USER을 각 각 입력을 하여 OK를 누릅니다.


ex) 예시

User ID : user01

Full Name : userTest

Password : user1234

Password(Confirm) : user1234




이제 설치를 하기 위해 OK를 누른다.



vmware 상에서 Redhat 리눅스가 인스톨 되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인스톨이 완료를 하면 중간에 No를 누릅니다. Bootdisk는 지정해줄 필요는 없습니다.



OK를 누르면 재부팅이 됩니다.



재부팅이 되면서 Redhat 리눅스가 로그인을 하게 끔 나타나면 root계정 또는 User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연첼린저 1.0.free  (0) 2015.12.10
샤오미미밴드 착용 후기  (0) 2015.11.17
vi 에디터 사용이 편리하게 설정하기  (0) 2015.11.03
페이스북 이모디콘 넣기  (0) 2015.10.19
1602 LCD 납땜 및 테스트  (0) 2015.10.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