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정보|2015. 6. 11. 02:00

동사무소에서 주로 서류를 발급을 받는 것은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이 될 수 있습니다. 대학생일 때는 장학금 신청시에 필요하고 일반인일 경우에 정말 필요할 때 대출을 가급적으로 할 때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왠만 하면 대출을 내지 않는 방향이 좋은데 어쩔 수 없다면 다시 한 번 생각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야기가 너무 칙칙하고 딱딱해졌는데 많은 분들이 궁금해 햘 거에요.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어디 없냐고 하실 텐데 찾아보면 다 있습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는 홈페이지에서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이제 발급을 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단,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 http://efamily.scourt.go.kr/


 

위의 홈페이지에 바로 들어가셔도 되고, 네이버 검색 창에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고 찾으셔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상위에 보면 제일 왼쪽에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을 클릭을 합니다.

 

 

신청인 정보 조회에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를 체크를 하고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이 때 공인인증서가 필요 한데 없을 경우에 만드셔야 됩니다. 공인인증서는 은행에서 만들 수가 있습니다. 이용하고 있는 은행이 있으시면 거기서 만드셔도 됩니다. 현재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다면 불러와서 인증서 암호를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를 입력을 하여야 합니다. 어느 분의 명의로 발급을 받을 것 인지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을 하고 등록사항별 증명서 열람 / 발급에 정보를 정확히 입력을 한 후에 증명서 종류에 해당하는 것을 체크를 하고 몇 통을 발급을 받을 것인지 입력 후에 주민등록번호 공개신청여부, 신청사유를 입력 후 발급신청을 클릭합니다.



처음에는 테스트 출력이 되고 그 다음에 제대로 된 가족관계증명서를 출력이 된 걸 확인을 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