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eclipse reset) 재설정하기

IT|2016. 1. 23. 06:00

프로그래밍을 할 때 이클립스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편화 되어있고, 무료입니다. 단 설정을 제대로 해주어야 하는데 조금의 실수로 인해 이클립스가 되지 않거나 기능이 제대로 동작이 되지 않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 있을거에요.

 

이 고민을 해결을 하는 방법은 이클립스(Eclipse)를 재설정을 하는 것입니다. 이클립스(Eclipse)를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이클립스(eclipse reset) 재설정하기

 

 

 

 

 

 

이클립스가 설치된 디렉토리로 이동을 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경로를 입력 시에 유용합니다.

 

 

이클립스(Eclipse) 초기화는 명령프롬프트에서 합니다. 시작 - 실행 (Ctrl + R)을 클릭합니다. cmd라고 입력을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d: 라고 입력을 합니다. C드라이브에서 D드라이브로 디렉토리가 변경이 됩니다.

 

 

 

 

cd eclipse_android를 입력을 합니다. 여러분은 이클립스(Eclipse)가 설치 되어 있는 해당 경로의 폴더명을 입력을 하면 됩니다.

 

 

 

eclipse -clean 입력을 합니다.

 

 

이클립스(Eclipse)를 실행을 합니다.

 

 

이클립스(Eclipse) 상단 메뉴에 Window - Reset Perspective 에 들어갑니다.

 

 

 

 

Reset Perspective 화면에서 Yes를 클릭을 하면 이클립스(Eclipse) 재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