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피스24 서포터즈 - 한셀 함수 사용하기

정보|2015. 7. 26. 18:13

 

안녕하세요^^ 넷피스24 서포터즈 활동 중인 꿈의여행자입니다.^^ ITQ 엑셀, 컴퓨터활용능력 실기,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실기 이 3가지 자격증의 공통점이 엑셀을 사용을 한다는 것입니다. 한셀도 엑셀 못지 않게 간편하게 되어 있지만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넷피스24 한셀 함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넷피스24에 로그인을 합니다. 기존에 있던 한셀을 열거나 새로 만듭니다. 엑셀의 기본적인 함수 중에 sum()함수를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합계를 나타내는 함수인데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넷피스24 바로가기 ☞ https://www.netffice24.com/

 

 

 

이 번에는 평균을 구하는 함수인 average()라는 함수를 적용을 해보았습니다. 주로 숫자 계산이나 성적 계산시에 이용되는 함수입니다.

 

 

평균을 구해서 나온 결과 값입니다. 위의 함수 말고도 다양한 함수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주 사용을 함수가 sumif(), count(), if(), left(), mid(), right() 등이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한셀 상단 위에 함수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오른쪽에 함수 메뉴가 있고 여러가지 함수가 있는 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저기서 과연 다 사용을 할 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 그에 맞게 적재적소로 사용을 해도 무방하다고 보네요. 아직까지 엑셀이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인 함수만 알더라도 조금씩 흥미가 있으실거에요^^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