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회생절차로 어려움을 새로운 기회로 만들기

핫딜|2017. 6. 7. 20:10

법인회생절차로 어려움을 새로운 기회로 만들기


기업을 운영을 하면 예상치 못할 문제들이 발생을 하기도 합니다. 어려움이 따를 수도 있는데 이로 인해 재정적 어려움을 겪기도 하고, 이를 발판으로 삼아 긍정적인 기회로 전환을 하는 기업도 있습니다. 법인회생절차를 알아보게 됩니다. 좌절을 하지않고 끝까지 희망을 품고 나아간다면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새로운 기회로 만든다는 것은 솔개가 다시 비상을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법인회생제도의 정의




법인회생제도는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법인(회사)에 대해 사업을 지속을 할 때 가치가 청산을 할 때의 가치 보다 크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법원의 감독하에 채권자, 주주, 지분권자 등 이해관계의 법률관계를 조정을 하여 법인의 효율성 또는 그 사업의 효율성을 도모하는 것을 주 목저으로 하는 재건형 제도입니다. 채권자의 동의하에 재기의 기회를 부여하는 절차입니다.


통상적 절차


통상적 절차는 12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신청 후에는 회생을 위한 여러 절차들이 있습니다. 이 전에 어려워 졌던 원인을 찾아서 다음에 이를 다시 반복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법인회생제도의 특징


법인회생제도는 기존 경영자 관리인 제도 도입, 포괄적 금지명령제도의 신설, 인수합병의 활성화, 청산가치의 보장에 관한 규정의 신설, 채권조사확정 절차의 개선, 필요적 파산제도의 축소의 특징이 있습니다. 눈여겨 보아야 할 부분은 청산가치의 보장에 관한 규정의 신설입니다. 



회생 진행과정



회생 진행과정은 통상적 절차와 비슷하게 12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절차는 회생계획안제출입니다. 전 보다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법인회생 신청자격



신청자격은 5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지속적인 매출 혹은 영업이익, 신규투자 혹은 사업확장, 대량생산 및 판매 단계, 과도한 채무로 인한 도산이 우려, 기타 어려움으로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는 기업니다. 기업을 운영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재정이 될 수 있습니다. 원활하게 흐르는 재정이야 말로 미래에도 꾸준히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법인회생 효과


대표이사 및 경영진이 관리인으로 선임이 되어 회사를 지속적으로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보전처분 결정, 회생절차 진행, 형사책임 경감, 채무조정의 효과가 있습니다. 과거의 오류 및 실수로 인해 어려워 진 기업을 이제는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언제나 한결 같이 진실되게 최선을 위해 노력을 한다면 장수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