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쁘게 꾸미기

정보|2017. 2. 24. 20:18

반응형 스킨으로 바꾸면서 정말로 예쁘게 꾸미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네요. 이 전에 몇 번 바꾸었고, 블로그 테스트 끝에 toDiva 스킨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스킨에 따라 다르지만 색 다르게 바꾼다면 무언가 달라질 것이라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블로그를 꾸미는 것은 정말 메뉴얼이나 다른 블로그 글을 참고해서 따라하면 금방 바꾸실 수 있습니다. 초보자 시절에는 기본 심플 스킨으로 사용을 하다가 차츰 알게 되면서 바꾸게 되었네요.


응용만 한다면 자신 만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을 기존에는 글씨도 작고 별로 예쁘지 않은데 이 부분을 꾸미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어제 다른 글을 참고하면서 저도 바꾸게 되었습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쁘게 꾸미기!  


수정 소스코드.zip


참고 블로그 ☞ http://www.koreatakraw.com/2409


직접 위의 블로그에서 첨부 파일을 받아서 저의 블로그에 적용을 하였습니다. 기존에 있는 것 보다 훨씬 깔끔하고 보기가 좋습니다. 외관에만 꾸미는 것도 좋지만 좋은 정보글로 남기고 싶어 포스팅을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것은 위의 링크를 남깁니다.


글자크기 및 색상도 수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예쁘고 보기 좋게 하시길 바래요.



블로그 꾸미기


첨부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티스토리 로그인을 한 후에 블로그 설정 - HTML/CSS에 파일 업로드에서 추가를 클릭을 합니다.

 



티스토리 수정


첨부파일을 압축을 풀게 되면 이미지 파일이 있습니다. bu.gif를 열기를 하여 첨부를 합니다. 이 이미지 말고도 다른 이미지로도 바꾸실 수 있습니다. 크기에 맞게 예쁜 것으로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HTML/CSS


업로드 되었는지 확인 후에 저장을 클릭을 합니다.

 

파일업로드


첨부파일을 압축 풀었던 파일 중에 텍스트 파일을 엽니다. 소스를 전부 복사를 하여 CSS에 제일 아래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위에 /* 설명글 */ 설명글 주석도 넣으시면 나중에 수정을 하시기에 편리합니다.


붙여넣기를 완료하였으면 저장을 클릭을 하면 블로그에 적용이 됩니다. 

 

카테고리 다른 글


블로그 하단에 카테고리의 다른 글을 보면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정말로 깔끔하고 심플하다면 많은 방문자분들이 찾아오실거에요. 블로그 접속 속도도 빠르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