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 블로그 공모전] 힐링 여행지! 만석골 저수지 & 편백산림욕장

여행|2015. 11. 15. 23:00


안녕하세요~! 꿈의여행자에요^^


운동 중에 걷는 운동을 좋아하시나요? 뛰는 거 말고 도보로 걷는 운동~! 평소에도 걷기도 하고, 일상생활에도 늘 반복되는데, 주말이나 쉬는 날에 보람있게 보내기 좋은 여행지가 궁금하실거에요.



맑은 공기가 가득한 자연 속으로 떠나는 여행지를 추천을 한다면 만석골저수지 & 편백산림욕장이에요~!


여러분들께 만석골저수지 & 편백산림욕장에 대해 소개를 할께요~!






만석골저수지에 오기 위해서는 오랫 동안 걷거나 운전을 하시는 분이라면 금방 오실 수 있어요. 걸어서 도착하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이 1시간 이하 정도 걸립니다. 사람마다 걷는 속도가 다릅니다.







만석골저수지에 도착을 하게 되면 아름다운 자연이 반갑게 맞이해줘요^^! 눈 앞에 펼쳐지는 만석골저수지가 보이기 시작하고, 안에 물고기가 살고 있고, 커다란 황금 잉어가 숨어 있을거라는 아이 같은 상상도 해보아요~







편백산림욕장은 만석골저수지와 가까워 만석골저수지에서 숲 속으로 걸어들어가면 편백산림욕장이 나와요. 나무가 많이 우거진 곳이라 여름에 오시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산책을 하시기 좋아요~!







편백산림욕장 소개


편백산림욕장은 달천동 천마산 5ha에 식재된 30년생 편백나무 8,500여 그루가 있으며, 북구청은 2010년 5월에 산림욕장을 겸한 주민휴식처로 조성했다.


이 곳에는 주민들이 쉴 수 있는 원두막과 피크닉테이블, 숲 해설판, 평상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주변에는 천마산 등산로를 기준으로 솔 숲길(0.54km)과 성터옛길(at), 0.4km 만석골 저수지 및 생태수변 전망테크, 천마산 정상 전망대 등이 마련됬다.


편백나무는 주로 제주도 및 남부지방에 심어서 기르는 상록침엽교목이며, 침엽수중에서 가장 많은 양의 피톤치드를 방출하는 나무로 유명해, 아토피 등 피부질환을 치료하는데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심페기능 강화, 향균 및 이뇨, 거담효과가 뛰어나다.


주민 참여가 많아 2011년 7월 현재 5ha의 면적으로 산림욕장 주변으로 편백림 가꾸기 사업을 추진하여 11월까지 등산로 정비사업과 연계해 추가 편백 산림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향후, 영ㆍ유아 등을 대상으로 편백산림욕장 아토피 치유학교를 개강하는 등 다양한 활용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출처 : http://m.bukgu.ulsan.kr/tourism_05.html





곳 곳에 작은 냇가가 흐르고 있어서 아이들이 물고기나 물에서 사는 곤충을 잡는 걸 볼 수 있어요~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질 만한 것들이에요. 곤충이나 물고기에 대해서 설명을 아이에게 해주시는 것도 상상력과 공부에 도움이 되요. 한 때 저도 물고기를 많이 잡고 했어요.






아름다운 자연 속이니 밤송이들도 많이 있어요~ 밤나무들이 있어서 바닥에 밤송이들이 곳곳에 떨어져있어요. 실수로 밟기라도 하다가는 어찌 될지는 생각을 해보시는 것도 나름.. ?? 일단 피해서 가는 걸 좋은 방법이에요.





주소 : 울산 북구 달천동 

홈페이지 : http://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16328067



본 영상은 "울산 북구 블로그 공모전" 만석골 저수지 & 편백산림욕장 소개를 위해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만석골 저수지 & 편백산림욕장의 관련된 영상을 유튜브 링크로 남깁니다. 유튜브의 해당 링크를 포스팅 제일 하단에 플러그인 형태로 첨부를 하였음을 알립니다. 출처는 유튜브입니다.


출처 : 울산 북구청 홈페이지 (관광)


울산 북구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