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 블로그 공모전] 용암을 기억하는 강동화암주상절리

여행|2015. 11. 15. 23:03


안녕하세요^^ 꿈의여행자입니다.~!


우리가 태어나기 아주 오래 전에 고대의 신생대에 탄생되어 지금까지 유지되어 오는 주상절리라고 들어보셨나요? 많이 의아해 하실거에요. 문득 보면 일반 바위로 보이는데, 자세히 들여다보면 용암이 흘렀던 흔적을 보실 수 있어요.



용암을 기억하는 강동화암주상절리를 여러분들께 소개할께요~!




강동화암주상절리로 갈려면 버스에 내려서 5분 정도 걸으면 도착을 합니다. 그 전에 볼거리들이 있어요. 저도 처음 보는 것 같기도 하고, 역사책에서 많이 본 대포들이 등장하네요. 실제로 동작을 하는지는 의문이지만 웅장하게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 바다를 지키는데 힘이되네요~




강동화암주상절리 소개


주상절리는 단면이 육각형 내지 삼각형으로 된 긴 기둥 모양의 바위가 겹쳐져 있는 특이 지질 중 하나입니다. 이 곳 화암마을 해변 일대에 있는 주상절리는 신생대 제 3기(약 2,000만 년 전)에 분출한 현무암 용암(Lava)이 냉각 하면서 열수축 작용으로 생선된 냉각절리입니다.


그 생김새는 수평 또는 수직방향으로 세워진 다량의 목재더미 모양을 하고 있는데, 길이는 7 ~ 수십m에 이르며, 하나의 주상체 횡단면 긴쪽 대각선의 길이는 50cm정도입니다. 이 주상절리는 동해안 주상절리 가운데 용암 주상절리로는 가장 오래되어 학술적 가치가 높으며, 다양한 각도로 형성되어 있어 경관적 가치도 큽니다. 주상체 횡단면이 꽃무늬 모양을 하고 있는데, 이 마을의 이름인 '화암(化岩)'은 여기에서 유래되었을 것으로 짐작이 됩니다.


출처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999492&cid=42856&categoryId=42856








작은 미니 정자와 옆의 나무는 강동화암주상절리라는 이정표이기도 하고, 실제로 마을 주민분들을 위한 휴식처를 제공해주고 있어요. 특히나 맑은 날의 바다는 정말 아름다워요~!!









정말 용암으로 굳어진 바위가 맞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 꼭 여길 여행하러 오세요~!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여행지가 될 거에요~!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울산 북구의 강동화암주상절리를 널리 알려주세요~!


저를 찾아오시면 바다 바람을 불어드릴께요^^!~



TEL : 052-299-2000

주소 : 울산광역시 북구 산하동 강동화암주상절리

홈페이지 : http://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16329592



본 영상은 "울산 북구 블로그 공모전" 강동화암주상절리 소개를 위해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강동화암주상절리의 관련된 영상을 유튜브 링크로 남깁니다. 유튜브의 해당 링크를 포스팅 제일 하단에 플러그인 형태로 첨부를 하였음을 알립니다. 출처는 유튜브입니다.


출처 : 울산 북구청 홈페이지 (관광)


울산 북구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