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 블로그 공모전] 마을에 담긴 아름다운 벽화거리~ 약수 벽화마을

여행|2015. 11. 15. 22:02


안녕하세요^^ 여행을 좋아하는 꿈의여행자에요~!


동해 바다의 대표적인 도시라고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이 어딜까요?? 대표적인 도시면 울산이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도시에요. 울산 여행을 오게 되면 대부분 찾는 곳이 간절곶이 대표 명소이고 해돋이로 유명한 곳이에요~ 더군다나 태화강역도 있어서 울산 구경을 하시기에 좋아요~!



그 중에 울산 북구의 이야기를 담은 약수 벽화마을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를 할께요~!




약수벽화마을 소개


"한 컷에 담아내는 행복한 약수마을"


약수마을은 울산광역시 북구의 끝자락에 위치한 작은 마을입니다. 아직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어르신들을 섬기며 옛날 옛적 마을 처럼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곳입니다.


도시 속 마을이지만 마을의 중심에 작고 맑은 실개천이 흘러 사계절 졸졸졸 흐르는 물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약수마을은 이름 처럼 약수가 나는 물 맛 좋기로 유명합니다. 깨끗하고 맛 좋은 약수 덕에 달달한 "약수배"가 마을사람들의 소득원이기도 합니다.


출처 : http://www.happyys.net/greetings/




약수마을로 오게 되면 마을의 입구에서 부터 예쁘고 알록달록한 벽화그림이 보이기 시작해요~ 곳 곳에 글 또는 시를 벽에 쓰여있는데, 시간 만 충분하다면 읽어보시면서 구경하는 것도 한 방법이에요~!!







약수벽화마을을 구경을 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40분 ~ 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벽에 그림만 그려져 있을 뿐인데,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장소로 변모하기도 합니다. 약수벽화마을도 알려지게 된다면 많은 관광객이 증가할 것 같아요~!











낡고 오래된 건물도 보이네요. 현재가 아니라 과거로 돌아오는 듯한 풍경과 옛날의 그 시대로 돌아온 걸 잠시나마 느낄 수가 있어요. 기억에 오래 남을 추억을 만들고자 하신다면 사진도 찍어가시는 것도 좋아요~! 블로그를 운영을 한다면 기록으로 남길 수가 있으니 어느 누군가가 찾아와서 도움이 된다면 기분이 좋아요~!!










울산 북구에 오셨다면 약수벽화마을을 찾아주세요~! 잠시 쉬었다가 가기에 충분한 안식처가 되어줄거에요~!^^ 


색다른 곳을 찾고자 하다면 약수벽화마을을 추천 드려요^^~





TEL : 052-123-4567

주소 : 울산광역시 북구 약수3길 9-1

홈페이지 : http://www.happyys.net/history/




본 영상은 "울산 북구 블로그 공모전" 약수벽화마을 소개를 위해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약수벽화마을의 영상이 없어서 울산 여행에 관련된 영상을 유튜브 링크로 남깁니다. 유튜브의 해당 링크를 포스팅 제일 하단에 플러그인 형태로 첨부를 하였음을 알립니다. 출처는 유튜브입니다.



출처 : 울산 북구청 홈페이지


울산 북구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