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 블로그 공모전] 도심의 휴식처!~ 화동못수변공원

여행|2015. 11. 15. 23:28


안녕하세요^^ 꿈의여행자에요~!!


도심의 작은 나 만의 공간을 찾으신다면 여러분께 비밀의 장소를 알려드리고 싶어요. 베일에 쌓인 장소는 다름이 아닌 작은 소공원이에요. 쌩뚱맞는 소리일 수도 있어요~! 



정말이지 작고 아담한 사이즈의 소공원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여러분들께 화동못수변공원을 소개를 할께요^^






화동못수변공원 소개


농업용지로 사용되다 주변 개발로 인해 활용성이 떨어지면서 활용방안을 찾지 못하고 버려졌던 화동못이 주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탈바꿈 되었습니다. 화봉동 324-3번지에 위치한 화동못은 2011년 10억원의 예산을 들여 총 9,824㎡면적에 새롭게 자연친화적인 수변공원을 조성했습니다. 화동못수변공원에는 산책로 뿐 아니라 전망대, 생태습지, 물레방아 뿐 아니라 간단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 그리고 저수지 중앙에 분수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출처 : http://www.bukgu.ulsan.kr/info_08_1_5.jsp





화동못수변공원은 등산 및 산책을 하기도 좋고, 연인이신 분들은 데이트를 하시기에도 좋아요. 조용한 곳에 위치해 있어서, 생각 정리를 하시기에 알맞은 장소에요. 가끔 아이디어를 떠올리셔도 되요.







여름이 되면 호수 주변에 분수가 환상적으로 뿜어대니 자꾸만 바라볼 수 밖에 없게 만듭니다. 호수 주위에서 사진을 찍으신다면 사진이 잘 나올거고, 주위 군데 군데 작은 조형물이 있어 공원이 살아있는 느낌이 있습니다.











안락한 공간을 제공하지만 책 읽기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화동못수변공원에서 읽으시는 것도 좋아요.


호수를 보면서 책을 읽는 것이란...


낭만적인 분위기 일 거 같아요~!ㅎㅎ 저도 호수나 강 주위에 책을 읽기도 해요. 책 읽다 지루하면 근처 풍경을 바라보거나 산책을 하는 등 휴식을 취할 수도 있으니 좋아요~


나 만의 휴식처를 원하신다면 화동못수변공원으로 놀러오세요^^!


언제나 대 환영이에요~!!! 





주소 : 울산광역시 북구 화봉동 324-3번지 일대

홈페이지 : http://www.bukgu.ulsan.kr/info_08_1_5.jsp



본 영상은 "울산 북구 블로그 공모전" 화동못수변공원 소개를 위해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화동못수변공원의 영상이 없어서 울산 북구 화동못에 관련된 영상을 유튜브 링크로 남깁니다. 유튜브의 해당 링크를 포스팅 제일 하단에 플러그인 형태로 첨부를 하였음을 알립니다. 출처는 유튜브입니다.


출처 : 울산 북구청 홈페이지 (관광)


울산 북구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