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 블로그 공모전 - 두사충의 혼을 담은 모명재

여행|2015. 10. 24. 23:30


안녕하세요^^ 꿈의여행자입니다.


역사를 떠올리면 위인 분들 중에 어떤 분이 먼저 떠오를까요?


저는 고구려의 정복 군주 "광개토 태왕"님이 떠올라요. 저의 머릿 속에 지금도 스쳐지나가는 위인이세요. 사람마다 존경하는 위인이 달라요. 완벽하게 똑같을 수가 없으니 각 자 자신이 존경하는 위인을 한 번 떠올려 보세요.



여행 중에 과거로 되돌아가는 여행이라면 특별한 느낌이 나고, 나도 조선시대로 돌아가면 무엇을 했을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깁니다.


도심 속에 역사여행지 모명재를 가보시는 것도 추천을 드려요^^







모명재라고 하면 무슨 뜻인지 궁금해 하실거에요. "명나라를 그리워 한다"라는 의미이고, 과거의 임진왜란과 정유재란 때 조선에 원군으로 와서 많은 공을 세우고 조선으로 귀화한 명나라 장수 두사충 장군을 기리기 위해 두사충 장군의 후손들에 의해 탄생된 곳입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이 역사공부를 할 때 책으로 접하는 것도 좋지만 실제로 유적지나 모명재와 같은 장소에서 실제로 와본다면 머리 속에도 오래도록 남을 거고, 단지, 역사 속의 하나의 장소에 왔다는 이유 만으로도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 할거에요^^








주위에 작은 공원 형태로 되어 있어서 산책도 하기 좋아요. 생각 정리나 힐링을 하러 여기가 딱 좋아요~ 어떤 장소든지 그 장소 만의 나름의 특색이 있네요.








역사 여행코스라면 모명재에 한 표를 드립니다. 자연을 향한, 도심을 향한 여행도 좋지만 가끔씩은 과거를 알아가는 것도 살아가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네요~!


작은 규모이지만 오랜 역사로 인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이에요~ 시간내어 오세요~! 진심으로 환영할께요. 


WelCome 모명재~!!!



TEL : 053-666-2172

이용시간 : 길 들어오시면 외부에서 부터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지번 :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450(범어동) 수성구 모명재

홈페이지 : http://mmj.suseong.kr/



본 영상은 "수성구의 숨은 여행지" 모명재 소개를 위해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유튜브의 해당 링크를 포스팅 제일 하단에 첨부를 하였음을 알립니다. 출처는 유튜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