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 블로그 공모전 - 대구 유일한 간이역인 고모역

여행|2015. 10. 31. 01:02


안녕하세요. 꿈의여행자에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존의 기차역은 역사 속의 자취로 감춰버리고 간이역으로 남은 역들이 많이 있습니다. 간이역은 비어있는 역이지만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어요. 대구에도 유일하게 남아있는 간이역이 있어요.



대구 수성구 여행지인 간이역 고모역에 대해 소개할께요





간이역으로 변하기 전까지는 고모역에도 기차가 다니고 있었고, 많은 사람들이 고모역을 이용을 했어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수요가 감소 하면서 현재는 간이역으로 변했어요. 간이역으로 변했다고 완전하게 없어지는 건 아니에요. 하나의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고, 여행객들은 이 곳을 찾아오고 있어요~!





역 안으로 들어와보았어요. 기차는 다니지만 고모역에는 정차하질 않아요. 저 멀리 부산으로 갈 수도 있고, 휴전선 전까지 갈 수 있는 기찻길이에요. 정말 감동적이죠??







고모역 주변은 점점 현대화로 바뀌어 가고 있어요. 고모역만은 시간이 천천히 흐르는 곳이에요. 과거로 되돌아가는 듯 해요~


작은 규모의 역이지만 한 번 쯤 휴식 삼아 간이역인 고모역으로 놀러오세요~! 주변은 조용하고 한적한 곳이에요. 저도 매 년 마다 고모역으로 올 계획이에요~!! 어떤 모습으로 바뀌어 있을지 기대가 큰 곳이에요~!!


놀러오실꺼죠??!! 언제나 환영이에요^^! 




TEL : 053-791-7788

주소 : 대구광역시 수성구 고모로 208

홈페이지 : http://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11636497





본 영상은 "수성구의 숨은 여행지" 간이역 고모역 소개를 위해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유튜브의 해당 링크를 포스팅 제일 하단에 첨부를 하였음을 알립니다. 출처는 유튜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