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박스에 우분투 설치

IT|2017. 2. 25. 22:00

오픈소스이자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OS인 리눅스입니다. 처음 유럽에서 출시가 되고 나서 윈도우와 달리 직접 수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에 여러 유저들이 늘어나고 이에 대한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심지어 독일에서는 리눅스만 사용을 하는 도시가 있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늘 일상생활에 사용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탑제가 되어있습니다. 리눅스를 모토로 하고 있고, 실제로 리눅스 명령어를 실행을 시킬 수 있습니다. 서버용으로 많이 사용을 합니다. 가상머신에 우분투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버추얼박스에 우분투 설치하기


우분투


vm ware나 버추얼박스를 실행을 하여 가상이미지(우분투 이미지를 반드시 불러와야 합니다.)를 생성을 하고 실행을 합니다. 가상이미지를 실행을 하게 되면 처음에 언어를 선택을 하여야 합니다. 

 

버추억박스


한국어로 언어를 선택을 합니다. Ubuntu 설치를 클릭을 합니다.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 않아 금방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vmware


설치 중 업데이트 다운로드에 체크를 한 후에 계속을 클릭합니다.

 

리눅스 종류


설치 형식에서 디스크를 지우고 Ubuntu 설치를 선택 후에 계속을 클릭합니다.

 

윈도우7


디스크를 지우고 Ubuntu 설치에서 드라이브 선택을 그대로 두고 지금 설치를 클릭합니다.


가상화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설치 소요 시간이 1시간 이하입니다. 그 보다는 시간이 적게 들 수도 있습니다.



국가


살고 있는 국가 수도를 선택을 합니다. 한국이니 Seoul을 선택 후에 계속을 클릭합니다.


키보드 배치


키보드 배치에서 한국어 - 한국어(101/104키 호환)을 선택 후에 계속을 클릭합니다.

 

계정 정보


계정 정보에서 이름, 사용자 이름, 암호를 입력 후에 로그인 할 때 암호 입력을 선택 후에 계속을 클릭합니다.

 

우분투 설치 과정


여기서는 다른 메뉴를 선택 없이 자동으로 선택이 됩니다. 설치가 진행 중입니다.

 

자동으로 선택


설치가 끝났습니다. 우분투를 사용을 하기 위해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우분투 실행


재부팅이 금방 됩니다. 기다리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우분투 로그인


계정 및 패스워드를 입력을 하여 로그인을 하여 우분투를 정상적으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