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카드 할당되지 않음 문제 해결하기

IT|2016. 11. 2. 06:00

라즈베리파이2,3를 이용 시에 포맷을 해야 될 때도 있습니다. SD카드를 포맷을 하여야 하는데, SD카드를 읽을 수 있는 USB로 연결을 해서 SD카드 안에 운영체제에 관련된 파일을 옮깁니다.


SD카드 포맷을 할 때 SD카드가 할당되지 않음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SD카드 할당되지 않음 문제 해결하기



내 컴퓨터 - 관리 - 저장소 - 디스크 관리에 보시면 SD카드가 삽입이 된 USB 드라이브를 보시면 위와 같이 할당되지 않음 문제가 발생합니다. 보통 SD카드를 합쳐서 사용을 합니다.

 


시작 - 실행 또는 Ctrl + R을 동시에 누릅니다. 실행 창이 나타나면 cmd라고 입력한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창이 나타나면서 diskpart를 입력을 합니다. DISKPART로 접근하게 됩니다.

 


Lisk disk를 입력을 합니다. 디스크 목록이 나타납니다. 제일 아래에 SD카드가 있는 USB드라이버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el disk 3을 입력을 한 후에 엔터키를 누릅니다. 3 디스크가 선택이 됩니다.

 


clean을 입력을 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DiskPart에서 디스크를 정리했습니다. 나누어졌던 것이 하나로 합쳐졌습니다.



내 컴퓨터 - 관리 - 저장소 - 디스크 관리에 들어오게 되면 SD카드가 있는 USB드라이브를 보시면 하나로 합쳐진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것을 사용을 할 수 있게 할려면 할당을 하여야 합니다.




할당이 되지 않은 USB 드라이브에 오른쪽 바로가기 메뉴 - 새 단순 볼륨을 클릭합니다.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 시작에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파티션 크기를 지정하십시오에서 파티션을 그대로 두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드라이브 문자 또는 경로를 할당하십시오에서 드라이브 문자 할당 항목에 체크 된 것을 확인한 후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파티션 포맷에서 그대로 두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 완료에서 [마침]을 클릭합니다.

 


내 컴퓨터 - 관리 - 저장소 - 디스크 관리에서 USB드라이브가 할당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 실행 창이 나타나면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USB 드라이브 안에 라즈베리 운영체제 파일들을 넣어 포맷을 하시면 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exit를 입력하면 DiskPart를 빠져나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