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JDK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IT|2016. 4. 28. 23:36

전 세계적으로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에 들어가는 언어 중에 하나인 JAVA는 선호도가 높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있어 필수적인 언어입니다. 꾸준히와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 중에 JAVA를 처음 접하신다면 먼저 설치를 하여야 할 개발툴이 있습니다. JDK(Java Developer Kit)를 우선적으로 설치를 해야 프로그래밍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JAVA JDK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JAVA JDK 다운로드 받기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을 하여 중간에 [Java Platform (JDK) 8u91/8u92]를 클릭합니다.




Java SE Development Kit 8u91에서 [Accept License Agreement] 항목을 선택하고, 현재 자신의 PC에 따라 32bit, 64bit를 확인 하여 Download를 합니다.



   JAVA JDK 설치하기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처음 설치화면에서 [Next]를 클릭합니다.



Feature Description은 기존에 설정된 대로 두시고 [Next]를 클릭합니다.



Validating install에서 JDK(Java Developer Kit)가 설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상 폴더에서 경로를 그대로 두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JRE(Java Runtime Enviroment)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Close]를 클릭합니다.



   JAVA JDK 환경설정 하기




추가적으로 환경설정도 해주어야 합니다. [내컴퓨터] - [시스템 속성] - [고급] - [환경 변수]로 들어갑니다.



환경 변수에서 [시스템 변수] - Path에 더블 클릭 또는 [편집]을 클릭합니다. 변수 값에서 커서를 제일 끝으로 갑니다.



제일 끝 부분에서 아래와 같은 경로를 붙여넣기 합니다. 




※ JDK 설치 경로 (직접 설치한 경로)


;C:\Program Files\Java\jdk1.8.0_91\bin


JDK를 설치를 했던 경로에 들어가서 경로를 복사를 하여 변수 값 끝에 ; 를 입력을 하였는지 확인하고 JDK 경로를 붙여넣기 합니다. ; 를 붙이는 이유는 각 각의 프로그램의 구분을 위해서 붙여줍니다. JDK 경로를 입력을 하였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마찬가지 환경 변수에서 [확인]을 클릭하고, 시스템 속성 [확인]을 클릭합니다.


   JAVA JDK 정상적인 설치 확인을 명령프롬프트에서 하기



[시작] - [실행] 또는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 동시에 입력하면 실행창이 나타납니다. 열기에서 cmd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이 나타납니다. java -version을 입력을 합니다. java 버전을 확인을 합니다.



java version "1.8.0_91"

Java<TM> SE Runtime Enviroment <build 1.8.0_91-b14>

Java HotSpot<TM> Client VM <build 25.91-b14, mixed mode, sharing>


위와 같이 나타났다면 JDK가 정상적으로 설치되고 JAVA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