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오염 실태로 인한 심각성

정보|2017. 5. 24. 23:25

지구는 날이 갈 수록 환경오염에 대해 심각성을 일찌감치 깨닫고 있습니다. 무분 별한 산림파괴로 인해 나무로 된 지역이 황폐화가 되어 결국은 최악의 경우에는 사막화가 되는 사례도 있습니다. 매년 한국에서는 식목일이 되면 나무를 심습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자연을 제공을 해주기도 합니다. 세계적으로 과연 환경오염의 실태에 대한 심각성을 깨달아서 이를 개선 및 더 이상의 오염을 방지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환경오염의 실태로 인한 심각성


인류가 발전을 거듭하게 되는 계기인 산업혁명 이후에 사용되어 왔던 에너지원은 화석연료 였습니다. 주로 석탄을 많이 사용을 했습니다. 소비했던 화석연료의 연소량이 급격하게 증가함으로써 대기 내에 탄산가스의 농도가 약 25%로 증가하였습니다.(연평균 증가율은 1.2% 입니다.) 이 때문에 지구 대기권의 평균기온이 0.5℃가 상승을 하였습니다. 2030년에는 지구의 온도가 1.5 ~ 4.5℃ (평균 3℃) 만큼씩 온난화가 될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산업혁명 전과 비교를 해보았을 때 대기 내의 탄산가스가 2배 차이가 납니다.



지구의 온도가 올라감에 따라 바닷물 수온도 상승을 함에 따라 100년 간 14.3~22.7cm 씩 평균적인 해면 수위가 상승을 할 수 있는 위험한 추세가 있습니다. 2030년까지 20 ~ 140cm 정도 상승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수면에 대해 약한 국가는 가라 앉을 위험에 처해있기도 합니다.




석탄, 석유 등 화석연료를 연소 시에 방출이 될 수 있는 황성분의 증가와 자연의 산림, 많은 종류의 구조물에 대해 피해를 줄 수 있는 산성비, 불화염화탄소 사용량 증가를 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대기의 오존층의 파괴로 자외선이 지표에 많이 도달함으로써 피부암 발생률이 증가하고, 다양한 생물의 종류 개체수 감소, 농작물 수확량 감소, 물고기 어획량 감소 등 미래의 지구 환경은 심각한 장래를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