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을 활용한 금융공학 레시피 책 후기

정보|2018. 7. 19. 11:57

프로그래밍 언어 중에 파이썬은 해외에서는 인기가 많은 언어이지만 우리나라에는 아직까지는 많이 사용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파이썬 언어가 가장 매력적인 점이 컴퓨터 작업을 자동화에 돕는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습니다. 물론 직접 프로그래밍을 하여야 하지만 기존에 사물인터넷 하드웨어 라즈베리파이를 다루어 본 적이 있습니다. 파이썬을 사용을 하여 시리얼 통신을 해보고, 각종 센서 제어에도 유용합니다.



파이썬을 활용한 금융공학 레시피 책에도 금융에 관련된 내용이 주를 이룹니다. 완벽하게 금융에 관련된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할 수도 있지만 엑셀도 같이 다루어야 합니다.


파이썬을 활용한 금융공학 레시피 책 후기


파이썬을 활용한 금융공학 레시피 책 후기


파이썬은 처음 접하면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장고를 활용을 하여 웹 개발도 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늘 일상생활에서 하는 것은 소비입니다. 돈이 있어야 소비를 합니다. 저 마다 사람들은 돈을 모으는 방법도 다르기도 합니다.



금융의 본질을 제대로 알고 있다면 돈을 현명하게 모을 수도 있습니다. 파이썬을 활용한 금융공학 레시피는 돈을 모으는 것이 아닌 파이썬을 금융에 활용을 하는 방법을 알고자 합니다.



금융은 정말 범위가 넓습니다. 심지어 공학까지 있을 정도이니 컴퓨터 전공이라면 관련된 정보를 미리 알아두는 것도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돈을 많이 모을 수 있는 시대였지만 이제는 저금리 시대입니다. 금융상품이 점점 진화를 합니다.



금융에 관련하여 파이썬을 활용을 할려면 아나콘다 툴을 설치를 하여 활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돈을 모으는 방법은 적금, 예금, 펀드 등이 있지만 주식투자로도 돈을 모을 수도 있습니다. 그 만큼 위험을 무릎쓰고 하기에 처음 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주식의 그래프도 날마다 달라집니다. 주식에 대해 다는 몰라도 그래프가 오르면 해당 주의 가격도 오릅니다. 만일 내려간다면 주의 가격도 내려갑니다. 경제상황, 회사, 연구 등에 대해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엑셀에서 금융에 관련된 계산 공식을 활용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금융에 관련된 책은 많이 읽어보았어도 금융에 관련된 계산공식을 처음 접하게 되면 "또 수학을 해야 하다니.."라고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공식과 계산을 하는 원리를 알고 있다면 엑셀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작년부터 크게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도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기에 중앙은행에 통제를 받지는 않지만 해킹에 대해 불만이 많습니다. 실제로 현금처럼 사용을 하기에는 아직까지는 머나먼 길입니다. 코인의 시세가 날 마다 달라집니다. 주식은 장이 열리는 시간과 마감시간이 있지만 코인은 24시간 내내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이 차이가 납니다.



금융에는 생소한 단어들도 있지만 처음 접하더라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수 있는 단어와 글들도 있습니다. 훗 날에 은행에서 금융거래를 하더라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금융관련 공부를 직접 하는 것도 자신의 돈을 지키는 데에 길잡이가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