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로그인 보안 설정하기

정보|2017. 2. 22. 21:09

티스토리도 보안에 대한 걱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블로거라면 당연히 겪지 말아야 될 해킹을 겪는 분도 있습니다. 고생해서 블로그를 운영을 해왔는데 해킹을 당해 블로그가 차단이 되거나 삭제가 되는 불상사가 발생하고 전혀 접속을 하지 못해버리는 심각성이 있습니다. 타 포탈사이트도 이와 비슷한 사례도 많습니다. 저도 얼마 전에 네이버 아이디가 해킹을 당한 적도 있고, 구글도 누군가 한 번 해외에서 접속한 사례도 있습니다. 가슴이 철렁 내려 앉는 기분입니다.


패스워드를 주기적으로 바꾸어주는 것이 중요한데 가급적이면 특수문자와 영숫자를 섞어서 만드는 것이 뚫릴 위험이 전 보다 적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불안하다면 매 달 한 달 마다 바꾸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용하는 PC에는 반드시 백신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작동을 시켜주어야 하고,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도 이와 동일합니다. 알약 어플리케이션을 사용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을 때도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검사가 필수로 하여야 하는 시대이네요.


 

 티스토리 로그인 보안


티스토리 해킹


동일한 비밀번호를 여러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경우와 비밀번호를 바꾸어 로그인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허나 정상 로그인 형태로 어떻게든 막아낼 수가 없는 형태이기도 합니다. 조심을 해야 될 필요성이 있네요.

 

티스토리 비밀번호


안전을 위한 블로그라면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로그인 기기 관리를 사용으로 하는 것이 티스토리에서 권장합니다. 로그인을 할 때 아이디는 이메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이메일 주소도 패스워드를 주기적으로 바꾸시는 걸 추천합니다.



로그인 목록 IP에 보면 수상한 것이 보이면 IP차단을 하시면 됩니다. 특히나 국내거주자인데 해외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를 의심을 해보아야 합니다. 반대로 해외거주자인데 국내에 누군가 접속을 하는 경우도 의심을 해보아야 합니다.


나는 해킹에 위험이 될 블로그가 아니겠지라는 생각을 버려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자기 자신이 스스로 위험으로 부터 지켜야 할 때이네요.

 


 

 티스토리 보안 설정하기


티스토리 로그인 보안


티스토리 로그인 보안 설정을 하기 위해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합니다. 설정에서 로그인 보안을 클릭합니다.

 

알약


로그인 기기 관리에서 사용을 클릭을 합니다. 기기를 등록하여 로그인을 2중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개선이 된다면 앱을 통해서도 기기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외에도 해외로그인 차단 및 로그인 기록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 거주자이신 분은 차단 해제를 하셔서 사용을 하여야 합니다.


언제나 보안에 대한 안전을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자신이 가장 소중한 물건을 잃어버리질 않듯이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