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IT|2015. 4. 28. 06:00

스마트폰에서 과거 네이트온이라 불려지는 카카오톡이 PC버전에서도 사용을 하고 있는지 정말로 오랜 시간이 되고 있네요. 허나 아직도 스마트폰으로만 사용을 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셔서 저도 물론 스마트폰으로만 이용을 해서 그런지 최근에 PC버전으로도 이용을 하기 시작을 했습니다. 스마트폰에서와 할 때와 달리 무언가 편리한 것 같고 PC에서는 스마트폰과 달리 범위가 더 넓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카카오톡 PC 설치버전 다운로드 하기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바로가기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083



네이버 검색창에서 카카오톡만 입력을 하셔도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이 나타나게 됩니다. 큰 글자로 된 카카오톡만 누르셔도 링크가 걸려있어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네이버 로그인을 굳이 안해도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을 하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니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을 해서 해당하는 경로를 선택을 하여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다운로드를 완료한 카카오톡 PC버전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처음에 언어 설정이 나타나는데 한국어로 선택하고 OK를 클릭을 합니다.



 

카카오톡 설치화면이 나타나면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설치 경로를 지정을 해주어야 하는데 경로는 따로 지정을 해줄 필요는 없이 기본적으로 C:\Program Files\ 내에 설치가 되니 경로는 그대로 두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설치 시에 게이지바가 오른쪽으로 차게 되면서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게이지바가 끝까지 다 차면 완료가 된 것이니 완료 버튼을 누르면 바탕화면에 카카오톡 아이콘이 있는데 클릭을 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가끔 PC버전 인증번호를 넣어야 하니 넣어주어야 합니다.

 


위와 같이 로그인이 된 화면이고 대화창에 한글문서를 끌어다 놓으면 상대방에서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과거의 네이트온 기능과 비슷합니다. 네이트온 세대라면 공감을 하실거에요~! PC 버전도 한 번 사용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