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하는 개발자를 위한 나의 첫 안드로이드 서평 후기

정보|2018. 9. 4. 23:41

IT전공자라면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부때 배우셨던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배운 내용이 회사 마다 새로 습득해 나가거나 독학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프로그래밍 실력을 꾸준하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원하는 프로젝트를 직접 진행을 해보는 것입니다.



흔히 토이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기간을 정해 만드는 것입니다. 물론 중간에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지만 구글링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책 중에 처음 시작하는 개발자를 위한 나의 첫 안드로이드 서평 후기를 남길께요.


처음 시작하는 개발자를 위한 나의 첫 안드로이드 서평 후기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책 종류는 시중에 나온 것만 해도 정말 다양합니다. 매 년 마다 책이 나오고 있고 안드로이드 버전도 점점 업그레이드 되어 가는 추세입니다. 요즘에는 보급형 스마트폰이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기도 하고, 꼭 필요한 기능만 있는 것이 보급형이기에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신다면 원하는 책을 선택을 하여 직접 실습을 따라해 보는 방법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책을 구매를 하실 때에 목차를 보시는 분들도 많아요. 꼼꼼하게 내용이 있는지를 체크를 하고, 배운 후에 나 만의 토이 프로젝트를 진행을 하기도 합니다. 구글 개발자 등록을 통해 1인 개발자로 취미로 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툴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할 수 있습니다. 이 전 버전의 중복되는 내용들도 있을 거에요. 스마트폰 앱에 돌아가는 액티비티, 프레그먼트도 실습을 통해 알아두면 프로젝트를 진행을 하는데 유용하기도 합니다.




이 책은 초급개발자의 눈높이에 맞춘 책이기에 원하는 기능을 찾아 바로 실습을 해보는 것도 좋을 거에요~! 직접 소스를 보고 타이핑을 한 후에 스마트폰에 구동이 되는 것을 보는 것이 어느 정도 이해에도 도움이 될 거에요~!



소스코드를 입력을 하고, 조금 다르게 응용을 하는 방법도 실력을 쌓는데 좋을 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공부를 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직접 책을 참고를 하여 공부를 하기도 하고, 구글링을 통해 원하는 기능을 직접 구현을 해보기도 합니다.



다양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서적이 있지만 초보자이시면 해당 책을 읽어보시는 것도 어느 정도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에 대한 윤곽과 감을 잡으실 수 있을 거에요~! 훌륭한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