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 Unable to create the selected preference page 에러 해결 방범

IT|2016. 4. 19. 22:38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시에 우연치 않게 발생하는 오류가 있습니다. ADT에 관련된 오류이고, Android Developer Toolkit, Android SDK가 설치가 되어 있더라도 문제가 생기는 오류입니다.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이 ADT를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하는데, 해주질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이클립스를 새로 설치를 하는 것은 시간 낭비이므로 ADT를 업데이트를 하는 것을 권합니다. 이클립스 Unable to create the selected preference page 에러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Unable to create the selected preference page 에러 해결 방법




이클립스를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Unable to create the selected preference page. An error coourred while automatically activating bundle com.android.ide.eclipse.adt (6). 오류가 나타나는데 [OK]를 클릭합니다.



이클립스에서 [Preference] - [Android]를 들어갑니다. 원래는 Android SDK 설치되어 있는 경로가 나타나야 하는데, 나타나질 않습니다. An error has occurred when creating this preference page.라는 에러메세지가 나타나는데, ADT 업데이트를 해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OK]를 클릭합니다.



이클립스 메뉴에서 [Install Software] - Work with에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합니다.


Android ADT


https://dl-ssl.google.com/android/eclipse


위와 같이 입력을 하면 중간에 Developer Tools가 나타납니다. 전부 체크를 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Install Details에서 [Next]를 클릭합니다.



Review Licenses에서 오른쪽 하단에 [I accept the terms of the license agreements] 항목을 선택하고 [Finish]를 클릭합니다.



Installing Software 설치 화면이 나타나면서 설치가 진행이 되기 시작합니다.



Security Warning에서 [OK]를 클릭합니다.



Software Updates에서 [Yes]를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가 되고 이클립스가 재실행이 됩니다.



Workspace Launcher에서 [OK]를 클릭합니다. 에러가 나타나질 않는다면 해결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클립스 오류 해결에 대한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