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툴 Bitnami wamp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IT|2017. 2. 28. 06:00

PHP 프로그래밍 시에 유용한 웹개발툴이 있습니다. Bitnami Wamp이고, PHP, Mysql, Apache까지 제공을 합니다. Apache는 PHP를 구동할 수 있는 웹서버입니다. JSP는 Tomcat이라는 웹서버를 사용을 합니다. PHP 웹프로그래밍을 공부를 하거나 프로젝트 시에 유용하게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Bitnami Wamp 다운로드

 

웹프로그래밍


Bitnami Wamp를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아래의 링크에 접속을 하여 LOCAL INSTALL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Bitnami Wamp 설치하기


아파치 웹서버


다운로드를 완료하였으면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경로 설정


Select Components에서 PhpMyAdmin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은 체크 해제를 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프레임워크


Installation folder에서 경로를 그대로 두고 Next를 클릭합니다.


데이터베이스 패스워드


Create MySQL 'root' Account에서 Password를 입력을 합니다. MySQL 접속 시에 root 비밀번호가 꼭 필요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클라우드


Deploy wampstack to the Cloud in One Click에 Launch wampstack in the cloud with Bitnami에 체크를 해제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Bitnami 설치


Ready to Install에서 Next를 클릭합니다.

 

경로


Bitnami Wamp가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설치 완료


설치가 완료되어 Launch Bitnami WAMP Stack에 체크를 한 후에 Finish를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Bitnami Wamp가 설치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