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다운로드 받기

IT|2015. 12. 26. 19:28

운영체제 중에 가장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것이 공통적으로 윈도우 계열입니다. 얼마 전 XP지원도 중단이 되고, 아직도 사용 중인 저는 큰 불편함을 못느끼고 있지만, 백신이라도 꾸준히 업데이트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리눅스 공부를 위해 우분투를 선택을 하였는데, VirtualBox라는 가상머신을 통해 설치를 하고 사용을 할 계획입니다.


   우분투 다운로드 받기


단순히 리눅스 목적 뿐만 아니라 우분투에서 어떻게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꾸준히 할 계획이에요~! 공부도 하고 프로그래밍도 하고,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셈입니다. 서적은 생활코딩! 쉽게 따라하는 웹서비스 만들기 책을 통해 학습을 할 예정입니다. 


우분투 다운로드 받기 ☞ http://www.ubuntu.com



우분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리눅스의 공통점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한다는 점입니다. 우선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Download - Desktop를 선택을 합니다.




우분투 최신버전을 설치를 할 예정입니다. Ubuntu 14.04.3 LTS에 32-bit --for machines with less...를 선택을 하고 Download를 클릭합니다.



Help Shape the future of Ubuntu...화면에 맨 아래로 내려갑니다.



Not how take me to the download를 클릭을 합니다.



몇 초 후에 우분투가 다운로드가 됩니다.



우분투iso 용량이 1.015MB 정확히 1GB정도 됩니다. 우분투 다운로드를 받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우선 다운로드를 먼저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