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기차예약(Thetrainline) 홈페이지에서 기차 예약하기

여행|2017. 2. 19. 22:00

영국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미리 기차를 예약을 하는 것도 준비하는데 있어 필수입니다.


온라인으로 예매를 하면 오프라인에서 예매를 하는 것 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가끔 보면 저렴한 기차들이 있습니다.


앱으로도 예약이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영국 기차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영국 기차(Thetrainline) 예약하기


영국 기차여행


Thetrainline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링크는 위에 있습니다. 클릭을 하셔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한 후에 from(출발지), to(도착지), out(직행), return(왕복) 중에 선택, 사람 수를 선택을 한 후에 Get times & tickets를 클릭합니다. 




영국


기차의 목록들이 나타나고 그 중에 해당 시간대를 선택을 합니다. 시간대에 맞게 예약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끔 보다 보면 위와 같이 Cheapest라는 저렴한 가격대도 있습니다. 기차 출발 전 30분 전까지 도착을 하시면 넉넉하게 타실 수 있습니다. 역의 크기에 따라 플랫폼을 찾는데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해당 시간대를 선택을 하셨다면 Continue를 클릭합니다.

 



해외여행


Cancellation Protection에서 No thanks를 전부 선택을 합니다. Continue를 클릭합니다.


thetrainline


Select a delivery option에서 Self-service ticket machine를 선택을 합니다. 기차역 내에 예약번호로 티켓이 발행이 되는 기기도 있습니다. 예약한 티켓의 예약번호만 기기에 입력을 하면 티켓 확인 후 발행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체크 카드 크기 만 합니다. Continue를 클릭합니다.  

 

기차예약하기


Shopping basket에서 선택한 출발지, 도착지 및 요일, 시간대가 맞는지 확인을 한 후에 Continue to payment를 클릭을 합니다.

 

VISA카드


결제를 진행을 하여야 합니다. VISA, Paypal, MasterPass로 결제를 많이 합니다. 이 중에 우리나라는 VISA를 선호를 하기에 VISA로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VISA체크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 정보 입력 후에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을 한 후에 결제를 하시면 예약이 완료가 됩니다. 이메일을 확인을 하시면 예약 정보가 있습니다. 그 것을 프린터를 하셔서 여행 전에 미리 준비를 해두시면 됩니다.


영국에 도착해서 해당 기차역에 도착을 하시면 예약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기기에서 예약번호만 입력을 하시면 해당 시간대의 티켓이 나옵니다. 만약에 예약번호만 입력할 수 있는 기기가 없다면 역 내에 카운터에 계시는 승무원분께 예약 정보 프린터 한 걸 보여주시고 티켓을 받으시면 됩니다. 작은 기차역의 경우에는 기기가 없는 곳도 있습니다. 사람이 드문 역에는 아예 승무원이 없거나 구입을 할 수 있는 기기 밖에 없는 곳도 있습니다.


차라리 역 한 곳에서 티켓을 미리 발급을 받아가는 것도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추억이 가득한 영국여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