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 가상 에뮬레이터 만들기

IT|2016. 10. 3. 06:00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한 후에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가상 에뮬레이터에서 하는 방법, 실제 스마트폰에서 테스트 할 수 있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에 PC에서 테스트 및 결과를 확인을 위해 필요한 것이 가상 에뮬레이터입니다. 가상환경이니 실제 스마트폰과 비슷한 구조입니다.


   가상 에뮬레이터 만들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에서 상위 메뉴에 Tools - Android - AVD Manager를 클릭합니다.



Select Deployment Target여기서 AVD생성 및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Create New Emulator을 클릭합니다.

 


Phone을 선택 후에 원하는 모델을 선택합니다. 보통 Nexus 6을 많이 사용합니다. 선택을 하였으면 [Next]를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을 선택을 하여야 하는데 호환성을 고려를 하신다면 Jelly Bean을 선택합니다. 보통 kitkat이 최근에 나온 버전이니 Kitkat으로 선택 하여도 무방하지만 저 같은 경우네는 Jelly Bean을 선택합니다. [Download]를 클릭합니다.




License Agreement에서 [Accept]를 선택 후에 [Next]를 클릭합니다.



선택된 안드로이드 버전이 설치가 되기 시작을 합니다. PC 사양 마다 설치 속도는 다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Finish]를 클릭합니다.

 


System Image에서 설치했던 Jelly Bean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Android Virtual Device에서 AVD Name을 지정한 후에 [Finish]를 클릭합니다. 보통 SDCard 설정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256MB입니다. 

 


생성된 에뮬레이터를 선택 후에 [OK]를 누르면 실행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