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duio) 에뮬레이터 - Genymotion 설치하기

IT|2016. 11. 12. 22:1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가상 에뮬레이터는 10년 전의 컴퓨터에 구동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어 Genymotion을 알게 되었습니다. Genymortion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에뮬레이터입니다. Genymotion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Genymotion 다운받기




Genymotion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위의 사이트에 접속을 하고 상단 오른쪽에 Sign in을 클릭합니다.

 


Sign in 페이지에서 Create an account를 클릭을 합니다. 계정을 새롭게 생성을 하여야 합니다.

 


Username, Email Address, Password를 입력 후에 Get out latest news & updates, I accept terms of the privcy statement의 항목에 체크를 하고 Create an Account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후에 상단 오른쪽에 원 안에 있는 사람 모양을 클릭 후에 Orders를 클릭합니다. 중간에 Get a license를 클릭을 합니다.

 


Individual에 Basic에서 Get started를 클릭합니다. Basic 버전은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Download Genymotion package를 클릭합니다. I Agree를 클릭합니다.

 


Download Genymotion 2.8.0 페이지에서 with VirtualBox를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Genymotion 설치하기



다운로드 받은 실행파일을 실행을 하여 OK를 클릭합니다.

 


설치 경로는 그대로 둔 상태에서 Next를 클릭합니다.

 


Select Start Menu Folder에서 Next를 클릭합니다.

 


Select Additional Tasks에서 Next를 클릭합니다.

 


Ready to Install에서 Install을 클릭합니다.

 


VitualBox 5.0.4 설치 화면에서 Next를 클릭합니다.

 


Custom Setup에서 경로는 그대로 둔 상태로 Next를 클릭합니다.

 


모든 항목에 체크가 있는 상태에서 Next를 클릭합니다.

 


Network Interfaces에서 Yes를 클릭합니다.

 


Ready to Install에서 Install을 클릭을 합니다.

 


Genymotion가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Oracle Corporation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설치 창에서 설치를 클릭합니다.

 


Oracle Corporation 네트워크 어뎁터 설치 창에서 설치를 클릭합니다.

 


VirtualBox 5.0.4가 설치가 완료되어 Finish를 클릭합니다.

 


Genymotion 설치가 완료되어 Finish를 클릭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