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 아두이노 설치하기

IT|2015. 12. 11. 01:00

안녕하세요. 꿈의여행자입니다. 학교에서 프로젝트를 통해 아두이노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생소하게 생겨먹어 때로는 작아서 손바닥에 쏙 들어올 만큼 작게 생겼습니다. 아두이노를 통해 프로그래밍을 할 수가 있는데, 생각하는 걸 현실화 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우선 아두이노를 설치를 해야 합니다. 아두이노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 설치를 해야 하기 때문이죠.. 우선 아두이노 개발툴을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아두이노 개발툴 설치하기





아두이노 개발툴 다운로드 받기 ☞ https://www.arduino.cc/


다운로드를 위해 위의 링크로 들어갑니다. 아두이노 홈페이지가 나타나면서 상단 메뉴에서 다운로드를 클릭을 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오른쪽에 보면 Windows Installer가 있는데 이 링크를 클릭을 합니다.




중간 오른쪽에 Just Download를 클릭을 합니다. 아두이노 개발툴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가 되면 본격적으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 아까전에 다운로드를 받았던 개발툴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I Agree를 클릭을 합니다.



Installation Options에 오른쪽에 전부 체크를 한 상태에서 Next를 클릭을 합니다.



설치경로는 그대로 두고 Install을 클릭을 합니다.



아두이노 개발툴이 설치가 되기 시작 합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면 Close를 클릭을 하면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아두이노 개발툴 설치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충분히 따라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아두이노 세계로 오신 걸 진심으로 환영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