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구글 사이트맵 등록

정보|2017. 1. 12. 06:00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검색 포털은 당연히 구글입니다. 블로그도 구글에서도 검색이 되게 한다면 그 만큼 방문자수도 증가할 테고, 여러모로 많은 정보를 찾으러 올 수도 있습니다. 구글 사이트에 한 번 등록을 해 놓으면 됩니다.



블로그를 과연 어떻게 하면 제대로 된 블로그를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점이 들 것입니다. 블로그 최적화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에 이어 구글 사이트맵 등록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구글 사이트맵 등록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블로그 등록하기 ☞ [바로가기]




구글 사이트 등록을 위해 위의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Search Console 시작하기에서 웹사이트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 후에 속성 추가를 클릭합니다.



내용을 입력하세요.대체 방법에 HTML 태그 항목을 선택 후에 태그를 복사를 합니다. 태그를 복사를 하는 이유는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에 HTML/CSS 부분에 등록을 하기 위함입니다.




해당 티스토리 블로그 - 설정 - HTML/CSS에 에서 <head></head>태그 안에 복사했던 태그를 붙여넣기 합니다. 저장을 클릭합니다. Search Console 페이지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축하 메시지가 나타나고 소유자임이 성공적으로 확인되었다는 메시지가 되었다면 정상적으로 된 것입니다. 계속을 클릭합니다.




Sitemaps에 Sitemap을 제줄해야 하는 이유를 클릭합니다.

 


사이트 추가를 위해 SITEMAP 추가/테스트를 클릭을 합니다.

 


사이트 추가 테스트 시에 사이트맵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해당 블로그에 비공개 글로 등록을 해두었던 사이트맵 주소를 복사를 한 후에 붙여 넣기를 한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비공개로 등록했던 사이트맵 주소 확인 방법 ☞ [바로가기]



페이지를 새로고침합니다를 클릭을 하면 사이트 등록이 완료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