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비결

정보|2015. 9. 1. 07:00

블로그를 꾸준히 하면서 고민이 되는 점이 한 둘이 아니다. 내 블로그에 방문자수가 다른 블로그에 비해 너무 작은 건 아닌지 곰곰히 생각을 해보게 된다. 나 역시도 그랬다. 인기있는 블로그는 방문자수가 점점 증가하는데 반해 나는 여전히 적은 수를 유지를 하고 있다.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이 없을까??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은 기본적인 것만 지키면 된다. 기본이 있어야 늘어나는 법이니 그 기본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블로그의 기본기 5가지


1. 포스팅 수


처음 개설을 하게 되면 0개의 포스팅 수이다. 빈 공백만 있고 아무런 글 조차 없이 허허벌판이다. 허허벌판인 블로그에 땅을 개간을 하고 농사를 짓기 위해 씨를 뿌려야 할 때다. 하나 씩 올리고 싶은 글을 올려야 한다. 올리고 싶지 않은 글을 올린다면 블로그는 하기 정말 싫어진다. 왜일까? 나도 올리기 싫은 글은 절대로 올리지 않는 편이다.


2. 하루 1포스팅


글을 5줄 적고 올려도 무난하고, 2줄 또는 1줄 적어도 아무런 관계도 없다. 어떠한 글을 올리느냐는 본인이 올리고 싶은 마음이다. 누구든 제대로 정확하게 그게 정답이라고는 단정지을 수는 없다. 일단 써라. 쓰면 된다.


3. 다양한 주제로 글쓰기


한 가지 주제로 글을 쓰다 보면 질린다. 나도 가끔 그럴 때가 많아서 카테고리를 더 만들어서 글을 쓴다. 블로그는 자유니 내가 쓰고 싶은 주제를 마음 껏 쓰는게 장점이다. 


4. 취미에 관련된 글쓰기


취미가 등산, 낚시, 자전거타기, 축구, 책 읽기, 노래부르기 등이면 거기에 관련된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일기쓰는 방법으로 쓰거나 가이드 형태로 써도 무난하다. 쌓이면 쌓일수록 훗날 큰 힘을 발휘하게 되니 나중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


5. 꾸준함


뭐니 뭐니 해도 필요한 건 한 마디로 표현을 하자면 『꾸준함이다.』 거북이 처럼 느릿느릿하지만 언젠가 인기가 있는 블로그가 되는 날이 반드시 온다. 노력은 절대로 배신을 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듯이 나의 블로그에도 정성을 들여서 관리를 하고 글을 쓴다면 빛을 발하게 된다.




기본기 5가지면 충분하다. 내가 쓴 위의 방식이 무조건 정답은 아니다. 내가 여태동안 총 3개의 블로그를 운영을 하면서 알게되었던 노하우다. 2개는 이미 접었지만 이 번이 3번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