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안 담배냄새 제거하는 방법

정보|2017. 5. 28. 23:44


흡연을 하는 분이라면 방안에 담배 냄새를 어떻게 빼야 할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창문을 열어놓거나 컵에 물을 받아서 놓거나 분무기로 향수 같은 것을 뿌리는 등 여러 가지를 해보지만 쉽게 제거 되지는 않습니다. 방안 담배냄새 제거하는 방법 7가지를 모아보았습니다.


방안 담배냄새 제거하는 방법



촛불을 이용을 합니다.


방 안에 담배연기로 가득하다면 촛불을 켜 놓습니다. 담배연기 내에 있는 일산화탄소가스가 연소가 되므로 이산화탄소가 되고, 방 안의 공기가 깨끗해지게 됩니다. 담배연기에 포함된 성분인 니코틴, 타르 등 헤로울 수 있는 성분은 식물의 잎줄기를 황색으로 변화시켜 식물의 엽록소를 파괴를 시킵니다. 또한 동물의 성장에도 지장을 주게 됩니다. 



커피찌꺼기 이용을 합니다.


집안에 담배 피우는 사람이 있으면 방안에 온통 담배 냄새가 찌들어 코를 찌릅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커피 찌꺼기를 잘 말려서 재떨이 안에 넣어두고 여기에 담배를 비벼 끄면 커피향에 묻혀 더 이상의 담배 냄새가 나지 않게 됩니다. 이미 밴 집안의 냄새를 없애려면 청소하기 전에 커피 찌꺼기를 방안의 여기저기에 뿌린 다음 조금 있다가 청소기로 빨아들여보면, 은은한 커피향이 방안에 퍼지면서 담배냄새가 사라지게 됩니다.




녹차를 이용을 합니다.


녹차를 이용을 하는 방법은 집에 담배냄새가 날 때 사용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차를 우려내고 남은 녹차 잎을 잘 말립니다. 말린 녹차 잎들을 헝겊에 싸서 흡연장소, 싱크대안, 냉장고안, 신발장불쾌한 냄새가 나는 곳에 놓아둔다면 악취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안을 청소를 할 때에는 녹차 잎을 우린 물로 하면 퀴퀴한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집 안에 나쁜 냄새가 베어 있다면 냄비에 녹차, 홍차 한줌 넣고 불에 올려 연기를 냅니다. 냄비를 들고 집 안 구석 구석에 연기가 미치게 하여 환기를 시키면 좋지 않던 냄새들이 싹 가시게 됩니다.



냄새 제거제를 사용을 합니다.


보통 흡연을 하는 운전자들은 담배를 다 피고, 차 안에 냄새를 없애기 위해 방향제를 놓거나 뿌리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냄새들은 사라지게 만들지는 못합니다. 설상가상 새로운 악취를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담배냄새를 제거를 하고 싶다면 냄새 제거제를 사용을 하여야 합니다.


냄새 제거제를 통해 안 좋은 냄새를 없애고, 오염된 공기를 훨씬 깨끗하게 정화를 위해 놓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냄새 제거기는 냄새를 흡착을 하여 제거 시키기에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이를 냉장고 속에 놓아두면 음식물 냄새를 없애주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숯을 이용을 합니다.


숯에는 습기 제거효과, 탈취효과가 있습니다. 작은 바구니에 숯을 담아 흡연을 하는 장소에 놓아두면 담배 냄새가 제거가 됩니다. 숯을 거즈에 싸서 싱크대 안에 놓아두면 습기 제거 및 퀴퀴한 냄새가 제거 됩니다. 욕실, 냄새가 날 수 있는 신발장에도 놓아둔다면 퀴퀴한 냄새를 빨아들이게 됩니다.



허브를 이용을 합니다.


허브 중에 라벤더는 담배 연기를 흡수하고, 실내를 깨끗하게 정화를 합니다. 이를 주방에 놓아둔다면 음식물의 냄새를 흡수하게 됩니다. 아이들 방에 두면 공기를 정화시켜 줍니다.


소량으로 키운다면 향기가 잘 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집 안에 허브향이 은은하게 감돌게 하기 위해서는 넓은 화분에 로즈마리나 라벤더 같은 허브 한 종류를 다량으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집 안의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놓아둔다면 바람에 허브 이파리들이 흔들리면서 은은하고 좋은 향이 집 안으로 퍼지게 됩니다.



사과를 이용을 합니다.


차 내부에 찌든 악취를 간단하게 없애는 방법은 사과 반쪽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일 마치고 퇴근 후에 주차를 후에 사과 반쪽을 차 안에 둡니다. 다음 날에 전 날 안 좋은 악취가 없어지고,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사과에 함유된 성분으로 폐암을 억제를 하는데 도움이 되고, 케세르틴은 폐 기능을 강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많은 흡연자들이 고민할 수 있는 입 안에 구취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담배를 끊지 못하는 운전자라면 1석 3조의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