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질오염의 원인 3가지 사례

정보|2017. 5. 25. 22:46

일상 생활을 할 때 늘 필요한 것이 물입니다. 깨끗한 물이 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밥을 지을 때, 요리를 할 때, 목욕, 빨래 등 필요한 곳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이러한 물이 오염이 되어 제대로 먹지를 못한다면 물 부족을 인해 피해를 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인체에 포함된 수분이 많은 만큼 우리 몸에도 굉장히 중요하기도 합니다.




수질오염의 원인 3가지 사례



수질오염이란?


수질오염은 지하수, 지표수 및 유독 물질, 해수로 부패성 물질 등 물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것들이 유입이 되어 물에 물리 화학적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다양하게 용수로 사용을 할 수 없게 되고, 심하면 수서 생물에 대해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수질오염의 원인


- 가정에서 나타나는 오염


일상 생활을 할 때 머리를 깜고, 할 때 샴푸, 린스를 사용을 하게 됩니다. 세탁을 할 때에도 합성세제를 사용을 하는데 이는 물을 오염을 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 공장에서 나타나는 오염


보통 공장에는 폐수처리장이 있기 마련입니다. 공장에서 사용을 한 안 좋은 폐수를 폐수처리장에 흘러보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폐수처리장을 설치 하지 않고 사용을 하는 공장이 있습니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공장에 따로 모아 둡니다. 비가 오는 날에 보관하고 있던 폐수를 조금씩 흘러 보내 버리면 이를 모를 수도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오염이 됩니다.


- 농장에서 나타나는 오염


농장에서는 다양한 가축들이 있습니다. 닭, 소, 염소, 돼지 등 그 가축들을 먹이를 주면서 매일 키우지만 배설물이 물을 오염을 시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