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에뮬레이터 - Genymotion 생성하기

IT|2017. 2. 24. 21:58

듀얼코어 PC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하기에 버벅거림과 느리다는 점이 있습니다. 윈도우 7을 필수적으로 사용을 해야 되는 것과 XP는 지원이 중단이 되어 사용율이 줄어들었습니다. 저 역시 듀얼코어2를 사용을 하던 때 너무 느려서 윈도우7을 최적화를 했던 기억이 나네요.



새로운 컴퓨터로 바꾸었지만 여전히 메모리 적게 사용을 위해 Genymotion을 사용을 할 계획입니다. 안드로이드 가상 에뮬레이터이기도 하고, 프로그래밍 시에 정말로 유용한 도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USB에 연결을 하여 테스트 하면서 개발을 하면 좋은데, 하나의 휴대폰에 지속적으로 테스트를 하여도 상관은 없습니다. 이클립스를 통해 컴파일 하던 시절이 그리울 정도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메모리를 상당히 차지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미리 가상 에뮬레이터에서 테스트를 하는 것입니다. Genymotion 에뮬레이터도 컴파일 시에 바로 실행이 되니 편리합니다. Genymotion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Genymotion 가상 에뮬레이터 생성하기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설치된 Genymotion를 실행을 합니다. 새로운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인 Genymotion을 추가하기 위해 Add를 클릭을 합니다.

 

가상머신


Select a new virtual device에서 Sign in to access al available virtual devices에서 Sign in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리눅스


Credentials에서 Username, Password를 입력을 한 후에 Sign in을 클릭합니다. 아직 계정이 없으시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새로운 에뮬레이터 생성을 위해 Android Version을 선택을 합니다. 4.1.1이 무난합니다.

 

디바이스


Device model에서 원하는 모델을 선택을 합니다. 각 모델 마다 해상도 및 크기가 다릅니다.


사물인터넷


Next를 클릭을 합니다.

 

Google


Virtual device name에서 원하는 이름을 입력을 완료한 후에 Next를 클릭합니다.

 

가상 에뮬레이터 생성


Retrieve and deploy the new virtual device에서 새로운 에뮬레이터를 생성을 하기 위해 다운로드를 합니다.

 

에뮬레이터 다운로드


다운로드가 완료되었고, The virtual device has been created sucessfully에 체크를 한 후에 Finish를 클릭하면 안드로이드 가상 에뮬레이터 생성이 완료가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새로운 가상 에뮬레이터를 생성을 여러 개 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장치로 하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