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ICQA) 2017년 자격증 시험일정

정보|2017. 2. 22. 20:33

매 년 마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에서 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IT 자격증이자 유망하는 항목도 있습니다. 보안이 이슈가 되면서 그에 관련된 자격증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인터넷보안관리사, 인터넷보안전문가입니다.


컴퓨터 네트워크 관련 자격증은 네트워크관리사이고, 컴퓨터 수리나 유지보수를 하는데 필요한 것은 PC정비사입니다. 로봇에 관련된 것은 모바일로보틱스입니다. 자격증을 준비를 할 때 필요한 서적, 기출문제 등을 꼼꼼히 풀어보고 틀린 문제가 있으면 다시 확인을 반복하는 것이 시험 합격의 노하우가 될 수 있습니다.



시험일정을 알고 기간 내에 접수를 하고 미리 준비를 하는 것도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1급은 서울에서 응시를 하고 2, 3급은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광주에서 응시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보안전문가, 모바일로보틱스는 서울에서 응시를 하여야 합니다. 아래는 시험 정기검정 일정입니다.


 

 PC정비사/네트워크관리사 정기검정


PC정비사


 

 인터넷보안전문가


인터넷보안전문가


 

 모바일로보틱스


모바일로보틱스



 

 인터넷보안관리사


인터넷보안관리사


 

 PC정비사 2급/네트워크관리사 2급 군장병 필기


네트워크관리사



자격증 응시료는 저렴하지 않다고 생각이 들지만 취득을 하면 소중한 보물이자 재산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잘만 관리를 한다면 실력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포트폴리오에 첨부를 할 수도 있고, 자격증을 취득을 하는 맛을 알게 되어 1년에 매 달 마다 시험을 응시를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사람 마다 목표 설정과 원하는 것이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무언가를 이루는 것입니다. 저 또한 3년 전 부터 자격증 취득을 위해 여러 시행 착오를 겪으면서 느낀 것이 있습니다. 시험에 대한 두려워 하지 말자입니다.


여러분 만의 인생을 위한 자격증 꼭 취득을 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