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인터넷뱅킹에 필요한 타은행공인인증서 등록하기

핫딜|2017. 2. 20. 17:15

스마트폰이 있으면 손 쉽게 은행거래를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인터넷이 없었던 시절에는 직접 은행에 가서 거래를 해야 하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인터넷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인터넷뱅킹도 활성화 되고 있고, 심지어 앱을 통해 입출금 및 적금을 들 수도 있습니다.



꼼꼼히 알아본다면 재테크 수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신한은행 타은행공인인증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신한은행 각종 보안프로그램 설치하기


공인인증서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고 개인 - 개인뱅킹에서 인터넷뱅킹 로그인을 클릭을 합니다.

 

타은행공인인증서


이 때 보안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여야 합니다. 통합설치 프로그램, 공인인증 / 보안통신, 키보드 보안, 개인 방화벽, 보고서 편의 기능, 인쇄 편의 기능을 전 부 설치를 하셔야 제대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하는 주된 이유는 보안 때문입니다.

 

 

 신한은행 로그인 비밀번호 재설정하기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인터넷뱅킹 로그인에서 이용자 ID/비밀번호 로그인에 비밀번호 찾기(재설정)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 시에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합니다.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동의

개인고객


비밀번호 찾기(재설정)에서 동의함을 전부 클릭을 한 후에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를 입력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신한은행 로그인 비밀번호


개설했던 통장계좌 정보를 입력을 합니다. 계좌번호, 비밀번호를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새로운 비밀번호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비밀번호 설정 시에 특수문자를 포함한 것이 안전하고 좋습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비밀번호 재설정 완료가 되었으면 인터넷뱅킹 로그인을 클릭을 합니다.



 

 신한은행 타은행공인인증서 등록하기


타은행공인인증서 등록하기


신한은행 홈페이지의 개인뱅킹에서 공인인증센터를 클릭을 합니다.

 

신규발급


타 공인인증서 등록/해제를 클릭을 합니다. 다른 은행의 공인인증서를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저장매체


인증서 선택에서 저장매체를 선택을 합니다. 저는 주로 휴대폰으로 많이 사용을 합니다. 스마트폰 앱 중에 Ubikey라는 앱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인증서 전송


인증서 PC 전송에서 통신사 및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ubikey


Ubikey앱에서 16자리 숫자를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usb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본인확인


타 공인인증서 등록/해제에서 주민번호 앞자리, 출금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보안매체 번호입력

신한은행 보안카드

휴대폰 문자승인

이메일주소


보안매체 번호입력에서 휴대폰 문자로 승인을 하고,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 신청 시 받았던 보안카드의 번호를 각각 입력을 합니다. E-mail, 전화번호를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등록완료


타공인인증서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뿐만 아니라 앱에서도 충분히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