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맵 등록하기

정보|2017. 2. 14. 06:00

블로그를 운영 시에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 최적화를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이를 위한 작업을 하여야 하는데, 우리나라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검색엔진은 네이버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을 하시는 분이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블로그를 등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자 뿐만 아니라 상위노출에도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을 하기 위해 아래의 사이트에 로그인을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맵 등록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 하셨으면 왼쪽 메뉴에서 요청을 클릭합니다.

 


사이트맵 제출을 클릭을 합니다. 블로그 주소 뒤에 입력할 수 있는 란이 있습니다. 전에 블로그에 등록했던 사이트맵 파일 링크 주소를 복사를 하여야 합니다.

 





자료로 등록된 사이트맵의 링크 주소를 복사합니다.



텍스트 파일에 열어서 복사해둔 링크를 붙여넣기를 합니다. 블로그 주소 뒤에 attachment부터 시작하는 부분을 복사를 합니다.

 


사이트맵 제출에 블로그 주소 뒤에 공란에 붙여넣기를 한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제출된 사이트맵에 블로그의 사이트맵이 정상적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보다 자세한 확인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황 - 사이트맵 최적화에 들어가시면 사이트 최적화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초록색 체크가 된 것이 정상적인 부분입니다. 빨간색 X부분은 오른쪽에 설명이 나온데로 해결만 하면 초록색 체크로 바뀌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