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가고 싶은 유럽의 아름다운 도시

여행|2017. 2. 12. 19:31

아직 남은 겨울이지만 차츰 날씨가 풀리고 있네요.


아직 겨울 유럽에 못 떠나셨다면 이 번 기회에 떠나보시길 바래요.


올 해 겨울도 좋고, 현재 유럽에 계신다면 추천하는 도시를 꼭 가보시는 것도 나름 추억도 만들기도 좋아요.



 

 암스테르담



네덜란드의 수도인 암스테르담입니다. 걸어서도 도보 투어가 가능할 만큼 곳 곳에 아름답고 볼 만한 운하가 많아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I amsterdam이라는 곳이 암스테르담 미술관 근처이고,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암스테르담 여행 시에 트램이나 교통을 하루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을 구입하시면 하룻 동안 충분히 돌아다니실 수 있습니다.



 

 할슈타트



오스트리아의 정말로 기대가 큰 호수가 위치한 할슈타트입니다. 길거리에 즐비한 작은 마을이지만 도시 못지 않게 많은 관광객들이 찾습니다. 여름에 오시면 배를 타시는 분이나 오리가 정말 많아요. 금방 돌아볼 수 있는 장소이기에 여유를 즐기시기에 좋은 장소에요. 마을 크기이지만 숙소, 음식점, 기차역 등도 위치해 있습니다.

 

 

 런던



유럽의 관문이라면 런던입니다. 메가버스, 유로스타는 런던에서 네덜란드, 벨기에, 파리로 가기에 영국에서 여행을 시작을 하신다면 런던에서 출발을 하시는 것도 여행 루트를 짜기에 좋습니다. 런던의 볼거리는 정말 많습니다. 


그 중에 꼭 가보셔야 할 곳이 트라팔가 광장, 타워브릿지, 런던아이, 빅벤, 런던 탑 등이 있습니다. 지하철로도 충분히 이동이 가능해 오이스터 카드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이스터 카드는 일종의 교통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파리



프랑스의 수도 파리입니다. 유럽여행의 꽃이라 불리우는 장소입니다. 여름, 겨울에 가도 언제나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한국의 다이소에 가도 에펠탑 소품이 있을 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실제로 보시면 전율이 느낄 만큼 웅장한데 대부분 관광객 분들은 사진을 많이 찍으십니다. 


파리의 야경은 몽파르나스 타워에서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에펠탑은 물론이고, 샹젤리제 거리까지 충분히 들여다 보실 수 있습니다. 빼 놓을 수 없는 여행 코스는 루브르박물관, 몽마르트 언덕, 샹젤리제 거리, 노트르담 대성당, 사크레쾨르 대성당 등이 있습니다. 파리에 3박 4일 일정이시면 천천이 둘러보셔도 좋아요.

 

 

 프라하



체코의 수도 프라하입니다. 과거에는 체코슬로바키아라 불리어졌는데, 현재는 체코, 슬로바키아라는 두 나라로 되어 있습니다. 동유럽에서 한 번 쯤 와보고 싶어지는 곳인 프라하입니다. 구시가지 광장에서 하루를 보내신다면 프라하 천문 시계탑을 가보시는 것도 좋아요. 꼭대기에 올라가시면 구시가지 전망을 훤희 들여다 보실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여행코스로는 프라하성, 까를교, 바츨라프 광장, 요세포프, 성비토 대성당 등이 있습니다. 동유럽의 대표적인 힐링의 장소입니다. 관광객도 매우 많아 여유를 즐기실 수 있는 곳 입니다. 

 

 

 에든버러



영국 북부의 스코틀랜드 수도 에든버러입니다. 맨체스터 공항에서 에든버러 공항까지 flybe항공으로 저렴하게 오실 수 있습니다. 유명한 볼거리는 에든버러 성입니다. 성이 웅장하고 크고 안에 박물관이 즐비해 있습니다. 실제로 구경을 해보시면 다 못 볼 정도로 양이 많습니다.


일정이 길다면 근교인 글래스고를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런던 지하철과 다르게 입구 모양 근처가 딱정벌레와 비슷한 형태입니다. 에든버러의 추천하는 여행지는 홀리루드 궁전, 왕립식물원, 동물원, 스콧 기념탑, 칼턴 힐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칼턴 힐은 꼭 가보세요. 에든버러의 야경 및 전망을 충분히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브뤼셀



벨기에의 수도 브뤼셀입니다. 벨기에 위에 네덜란드가 있습니다. 메가버스로도 충분히 이동 가능한 거리입니다. 브뤼셀은 지하철로도 충분한 여행이 가능합니다. 또는 주위를 돌아볼 겸 도보투어도 좋습니다. 솔직히 도보투어를 추천을 드립니다. 브뤼셀 건축 양식 자체가 정말로 아름답습니다. 지붕과 옛날 그대로를 보존하는 멋 스러움에 빠져버리겠네요.


추천 여행지는 그랑플라스, 오줌싸개 동상, 아토미움, 생캉트네르 공원, 미니 유럽, 벨기에 왕립미술관, 브뤼셀 왕궁, 벨기에 만화 센터, 성 미카엘과 성녀 구둘라 대성당, 껑프흐 산림공원, 라컨 궁전, 벨기에 유대박물관, 브뤼셀 공원, 레오폴드 공원이 있습니다. 밤에는 그랑플라스에 가보시면 옛날 건물이지만 야경이 아름답습니다. 


댓글()